이스라엘 신임 국방 “이란 핵시설 공격에 노출…우리에 기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라엘 카츠 신임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이란 핵시설에 대한 공격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카츠 장관은 현지 시각 11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글을 올려 "이스라엘군 총참모부 회의에 처음 참여했다"며 "이란은 어느 때보다 자국 핵 시설에 대한 공격에 많이 노출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이 이란에 재보복하면서 핵시설을 공습 표적으로 삼을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지만 지난달 26일 군사시설을 정밀 타격하는 선에 그쳤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카츠 신임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이란 핵시설에 대한 공격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카츠 장관은 현지 시각 11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글을 올려 “이스라엘군 총참모부 회의에 처음 참여했다”며 “이란은 어느 때보다 자국 핵 시설에 대한 공격에 많이 노출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스라엘 국가에 대한 실존적 위협을 좌절시키고 제거할 수 있다는, 가장 중요한 목표를 달성할 기회가 우리에게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스라엘이 이란에 재보복하면서 핵시설을 공습 표적으로 삼을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지만 지난달 26일 군사시설을 정밀 타격하는 선에 그쳤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위재천 기자 (we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한국이 가르치려 들더라”…다시보고 미리보는 트럼프식 협상들
- [단독] “10억 기부 받고 석좌교수 임용”…심종혁 서강대 총장 소환조사
- 가상화폐 시가총액 3년 만에 3조 달러 돌파 [이런뉴스]
- 햄버거·피자만 찾는 비만 아동, 지방간 유병률 높다
- 잔칫날이라고? “1년째 쌀값 하락에 비료값도 못 건져”
- [월드 이슈] “저소득층이 트럼프 찍었다”…‘이대남’도 공화당으로
- “우리 집 떠내려가요”…4만 6천가구 피해입은 콜롬비아 대홍수 [이런뉴스]
- 현대차 계열사의 로봇 개, 트럼프 저택 순찰 [이런뉴스]
- 관저생활 알라바이 ‘해피’·‘조이’, 다섯 달 만에 서울대공원 이동 [이런뉴스]
- 중학교 동창이? 데뷔 17년차 아이유 “악플러에 합의·선처 없다”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