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선물하기 '긴급 점검' 완료…"서비스 정상화"(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결제 시스템 오류로 전체 서비스 점검을 진행한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정상화했다.
앞서 이날 오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일부 결제 오류 현상이 나타나면서 카카오는 오후 1시 45분 경부터 서비스 전체 점검을 진행했다.
카카오는 즉시 전체 서비스 점검에 돌입했고, 이에 따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기프티콘(모바일 교환권) 확인이나 사용, 상품 구매나 결제 등을 할 수 없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결제 시스템 오류로 전체 서비스 점검을 진행한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정상화했다.
12일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점검과 관련해 "현재는 결제를 포함해 선물하기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점검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공지했다.
앞서 이날 오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일부 결제 오류 현상이 나타나면서 카카오는 오후 1시 45분 경부터 서비스 전체 점검을 진행했다. 특정 상품을 결제하려고 하면 '현재 선물하기 결제 시스템 점검 중입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는 문제였다.
카카오는 즉시 전체 서비스 점검에 돌입했고, 이에 따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기프티콘(모바일 교환권) 확인이나 사용, 상품 구매나 결제 등을 할 수 없었다. 카카오 관계자는 "선물하기 결제 시스템에 일부 오류가 발생하면서 서비스 전체를 점검했다"며 "마음을 전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나중에 아이 낳고 육아해야"…동덕여대 학생들 "니가 낳아라"
- '선우은숙 언니 강제추행 혐의'…유영재, 첫 재판서 혐의 부인
- 尹, 불법채권추심에 '격노'…"서민금융책 전면 재점검하라"
- 배라, '럭키비키' 한정제품 판매 중단
- "혼자 사는데 '김장 같이하자'는 시어머니…사 드시면 안 되나요?" [결혼과 이혼]
- '김정은 APT.' 만든 그 유튜버…'지드래곤' 패러디 또 일냈다 [영상]
- 민주 "尹, 불법선거사무소 의혹 '사전수뢰죄'"
- '4살 아이 학대 살해' 태권도 관장, CCTV 공개…아이 거꾸로 쑤셔 넣어
- 경찰,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박지윤이 원치 않아"
- "친구 남편 초대했다가 '성추행'에 '불법 촬영'까지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