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포레나 청주매봉 아파트 행정구역 ‘모충동’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포레나 청주매봉 아파트 행정구역이 '청주시 서원구 모충동'으로 결정됐다.
청주시는 2개 동(洞)에 걸친 이 아파트 21개동(1849가구)의 행정구역이 모충동으로 조정된다고 12일 밝혔다.
청주시는 "청주시 구 및 읍·면·동·리의 명칭과 관할구역에 관한 조례에 따라 행정구역조정심의위원회를 열어 해당 아파트의 행정구역을 모충동으로 일괄 조정했다"며 "주민 의견과 생활 여건 등을 감안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한화포레나 청주매봉 아파트 행정구역이 ‘청주시 서원구 모충동’으로 결정됐다.
청주시는 2개 동(洞)에 걸친 이 아파트 21개동(1849가구)의 행정구역이 모충동으로 조정된다고 12일 밝혔다.
매봉근린공원 민간특례사업으로 추진된 해당 아파트는 21개 동 중 모충동에 8개 동, 수곡2동에 8개 동이 위치한다. 나머지 5개 동은 2곳에 걸쳐 있다.
사업 부지는 모충동이 44.85%, 수곡2동이 55.15%를 차지한다.
시는 조례 개정 절차를 거쳐 내년 상반기 중 새로운 행정구역을 적용할 예정이다.
청주시는 “청주시 구 및 읍·면·동·리의 명칭과 관할구역에 관한 조례에 따라 행정구역조정심의위원회를 열어 해당 아파트의 행정구역을 모충동으로 일괄 조정했다”며 “주민 의견과 생활 여건 등을 감안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매봉근린공원 민간특례사업은 청주시 서원구 모충동 산36-48 일원에서 41만3729㎡ 규모로 추진 중이다.
전체 부지 중 30%를 공동주택 등으로 개발하고, 나머지 70%를 공원시설로 조성해 청주시에 기부채납한다.
공원시설은 오는 12월 말, 공동주택은 내년 9월 준공 예정이다.
사업 부지 중 수곡동 산12-25 일원은 2026년 6월까지 서원보건소가 신축 이전한다.
/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나중에 아이 낳고 육아해야"…동덕여대 학생들 "니가 낳아라"
- '선우은숙 언니 강제추행 혐의'…유영재, 첫 재판서 혐의 부인
- 尹, 불법채권추심에 '격노'…"서민금융책 전면 재점검하라"
- 배라, '럭키비키' 한정제품 판매 중단
- "혼자 사는데 '김장 같이하자'는 시어머니…사 드시면 안 되나요?" [결혼과 이혼]
- '김정은 APT.' 만든 그 유튜버…'지드래곤' 패러디 또 일냈다 [영상]
- 민주 "尹, 불법선거사무소 의혹 '사전수뢰죄'"
- '4살 아이 학대 살해' 태권도 관장, CCTV 공개…아이 거꾸로 쑤셔 넣어
- 경찰,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박지윤이 원치 않아"
- "친구 남편 초대했다가 '성추행'에 '불법 촬영'까지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