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샘플마켓 70% K-제품 차지…"화장품 큰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은 자사가 운영하는 '큐텐재팬'에 등록된 제품 가운데 70%는 K-제품으로 분석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베이재팬이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의 '샘플마켓'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샘플마켓에 등록된 제품 454개 중 318개는 K-제품으로 확인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은 자사가 운영하는 '큐텐재팬'에 등록된 제품 가운데 70%는 K-제품으로 분석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베이재팬이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의 ‘샘플마켓’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샘플마켓에 등록된 제품 454개 중 318개는 K-제품으로 확인됐다. 일본 내 한국 문화와 제품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특히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샘플마켓에서는 추첨을 통해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가장 응모가 많았던 제품은 '토리든 셀메이징 비타C 브라이트닝 마스크팩'이었다.
이베이재팬은 샘플마켓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키울 계획이다. 일본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참여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K-뷰티 시장을 키우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재돈 이베이재팬 마케팅본부장은 “샘플마켓은 일본에 진출하려는 K신상품에 최적화한 서비스로, 일본 젊은 소비자들이 K제품을 체험하고 실제 온라인 상에서 긍정적인 평가들이 이어지고 있어, K브랜드들의 참여율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혼자 사는데 '김장 같이하자'는 시어머니…사 드시면 안 되나요?" [결혼과 이혼]
- "여자가 만만해?"…동덕여대 학생들 뿔났다
- '김정은 APT.' 만든 그 유튜버…'지드래곤' 패러디 또 일냈다 [영상]
- 배라, '럭키비키' 한정제품 판매 중단
- '4살 아이 학대 살해' 태권도 관장, CCTV 공개…아이 거꾸로 쑤셔 넣어
- 경찰,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박지윤이 원치 않아"
- "신입 여직원 근태 지적하니 '꼰대 아줌마'라네요"
- "친구 남편 초대했다가 '성추행'에 '불법 촬영'까지 당했다"
- 이재명, 15일 '11관 돌파' 첫 관문…유무죄 따라 '극과 극'
- "분당 가는 길목 2만가구"…'서리풀 지구'선 교통걱정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