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간밤 美 정규장서 주식 거래 장애···"보상 절차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간밤 토스증권에서 미국 현지 통신 업체 시스템 오류로 미국 주식 거래 장애가 발생했다.
토스증권 측은 "11일(현지시간) 해외 주식 주문 접수 및 체결에 대해 미국 현지 통신 업체에 간헐적인 오류가 있었다"며 "현재 서비스는 정상화됐으며 향후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분간 미국 주식 전 종목 거래 먹통
[더팩트ㅣ이라진 기자] 간밤 토스증권에서 미국 현지 통신 업체 시스템 오류로 미국 주식 거래 장애가 발생했다.
12일 토스증권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후 11시 35분부터 11시 48분까지 13분간 토스증권의 웹트레이딩시스템(W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미국 주식 전 종목의 주문 접수와 체결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았다. 이후 주문량이 많은 일부 미국 종목들에 한해 거래 장애가 발생했다.
특히 미국 주식 정규장 시간이었던 만큼 제 시간에 매수·매도가 이뤄지지 않아 투자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토스증권 측은 "11일(현지시간) 해외 주식 주문 접수 및 체결에 대해 미국 현지 통신 업체에 간헐적인 오류가 있었다"며 "현재 서비스는 정상화됐으며 향후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시간대에 불편함을 겪으신 분들께서는 토스증권 고객센터로 관련 내용을 접수해주시면 당사의 보상 처리 기준에 따라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raj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1심 의식?…檢 '특활비'는 삭감 法 '예산' 늘려준 민주
- 검찰, '늑장수사'에서 '속도전'으로…명태균·김영선 영장 청구
- 李 때리고 尹 띄우고…담화 이후 달라진 한동훈
- 비트코인, 8만8000달러 돌파…연일 사상 최고가 '폭등'
- '저출생 해결' 위한 인구부, 실효성 높이려면
- "새벽보다 빠른 지금배송" 이커머스 배송 전쟁 다시 불붙나
- [페스티벌②] "생생한 에너지"…가수들이 말하는 '짜릿한 맛'
- 尹, 반환점서 맞이한 트럼프 2기…외교·안보 성과 '시금석'
- [박순혁의 '진실'] 트럼프 승리와 '레이건 혁명'의 공통점은 '감세 정책'
- 문닫는 소상공인 코로나 때 수준…'폐업 지원' 예산 늘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