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아빠차' 포드 익스플로러 연식변경 상륙..."차체 튼튼, 공간 넉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포드의 베스트셀링 스포츠유틸리티(SUV)인 익스플로러 최신 모델이 12일 한국시장에 상륙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포드코리아)는 이날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국내서도 일명 '수입 아빠차'의 대표격인 모델이다.
데이비드 제프리 포드코리아 대표는 "익스플로러는 미국의 베스트셀링 SUV로서 튼튼한 차체와 넓은 적재공간, 강력한 주행 성능 등을 통해 성능을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韓에서 현재 3위...6천만원대
[파이낸셜뉴스] 미국 포드의 베스트셀링 스포츠유틸리티(SUV)인 익스플로러 최신 모델이 12일 한국시장에 상륙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포드코리아)는 이날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익스플로러는 1990년 북미에서 출시된 포드의 첫 번째 4도어 SUV다. 미국 SUV 누적 판매량 1위다. 이날 출시된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는 2019년 출시된 6세대의 연식변경 모델이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국내서도 일명 '수입 아빠차'의 대표격인 모델이다. 국내에서는 1995년 2세대 모델부터 출시돼 현재의 6세대까지 현대차 팰리세이드, 쉐보레 트래버스, 혼다 파일럿, 지프 그랜드 체로키 등과 경쟁해 왔다. 지난달 기준(1~10월)국내 대형 SUV 시장 3위를 달리고 있다. 앞서 2020∼2021년엔 국내 수입 대형 SUV 판매 1위(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번 모델은 기존 플래티넘 트림에 더해 스포츠 성능을 강화한 ST-라인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ST-라인은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트림이다. 두 트림 모두 최고 304마력과 최대토크 43㎏·m를 내는 2.3L 에코부스트 엔진과 자동 10단 변속기를 갖췄다.
전면부는 프런트 그릴 크기를 키우고 육각형 패턴을 적용하는 동시에 날렵한 디자인의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램프를 장착해 강인함과 스포티함을 표현했다. 또 넓은 스키드플레이트로 무게 중심을 낮추며 안정감을 줬다.
대시보드는 전면 배치해 개방감을 높이고 1열 공간을 넓혔다. 물리적 버튼은 최대한 줄이고 12.3인치 액정표시장치(LCD) 디지털 클러스터와 13.2인치 LC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또한 프리미엄 뱅앤올룹슨 사운드 바가 대시보드 전면을 가로지르도록 배치해 통일감을 강조했다.
가격은 ST-라인의 경우 6000만원대 초반부터, 플래티넘은 6000원대 후반부터 시작한다. 이전 모델보다 수백만원 인하한 것이다.
데이비드 제프리 포드코리아 대표는 "익스플로러는 미국의 베스트셀링 SUV로서 튼튼한 차체와 넓은 적재공간, 강력한 주행 성능 등을 통해 성능을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e
ehcho@fnnews.com 조은효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두개골 녹아" '4160볼트 감전'…두 번 사망 후 살아난 男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