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18회째 `국가고객만족도` 1위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 및 발표하는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8회에 걸쳐 시중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를 통해 한국생산성본부 및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 기반의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 방법을 활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섯시은행 및 점심시간 집중 상담 등 차별화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 및 발표하는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8회에 걸쳐 시중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를 통해 한국생산성본부 및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 기반의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 방법을 활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민은행은 10회 연속으로 해당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국민은행은 특히 '고객중심' 경영 철학을 모든 상품 및 서비스·제도 등에 반영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여섯시은행' 및 '점심시간 집중 상담', 'NPS 관리 시스템' 등 고객 의견을 청취해 새로운 제도를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대면 채널 방식인 여섯시은행과 점심시간 집중 상담은 금융 소비자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강화한 서비스다. 채널 혁신을 경험한 고객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전국으로 확대 시행하기도 했다.
국민은행은 고객 리뷰와 설문조사, 인터뷰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 의견을 수렴해, 비대면 채널인 'KB스타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의 경쟁력을 강화한 바 있다. 또 은행권 최초로 순고객추천지수(NPS)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고객 경험을 데이터 기반으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관리 체계를 마련한 것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중심의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며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졸업장 찢겠다" 반발하며 근조화환까지…난리난 동덕여대
-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혐의`…유영재 첫 재판서 "혐의 부인"
- "수상한 차가 90분 따라와 집 못 갔다"…한국 치어리더 `충격 근황`, 무슨일?
- 내연관계 군무원 살해한 군 장교…내일 신상정보 공개한다
- 16세 연하 여성 탤런트와 호텔 들락날락 `딱 걸린` 야당 대표 정치인…`발칵`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