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B 달린 차 보험료 할인"··· 삼성화재, '비상제동장치 특약'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화재(000810)는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실버(고령자) 비상제동장치 장착차량 할인 특약'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자동긴급제동(AEB) 장치가 장착된 차량을 운전하는 고령자에게는 보험료를 2.7% 깎아준다.
AEB는 전방의 차량이나 보행자와의 거리가 급격히 좁혀질 때 운전자가 제 때 반응하지 못하더라도 자동으로 제동을 걸어 충돌을 예방해주는 장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000810)는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실버(고령자) 비상제동장치 장착차량 할인 특약'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자동긴급제동(AEB) 장치가 장착된 차량을 운전하는 고령자에게는 보험료를 2.7% 깎아준다. 12월 21일 이후 책임개시 자동차보험 계약부터 가입이 가능하다.
AEB는 전방의 차량이나 보행자와의 거리가 급격히 좁혀질 때 운전자가 제 때 반응하지 못하더라도 자동으로 제동을 걸어 충돌을 예방해주는 장치다.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AEB가 장착된 차량은 그렇지 않은 차량 대비 사고 건수는 9.5%, 사고 사망자 수는 33.9% 낮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의 추돌 사고 감소 효과가 기대된다”며 “고령 운전자들이 더욱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트넘 주장' 손흥민, 승격팀에 '충격패' 책임 지고 공개 사과
- '내 딸이 예쁠리가 없어' 아내 몰래 친자 확인한 남편, 외도 의심의 '결말'
- '할 때마다 두렵지만…매일 밤 해요' 제니가 밝힌 피로 회복법은
- 같은 동네인데 6억 차이…구축보다 비싼 신축
- “오늘밤 합의한거다? 앱으로 동의서 쓰자”…'성관계 동의 앱' 법적 효력 있을까
- '잡고보니 중학교 동창도 악플러였다'…아이유, 180명 무더기 고소
- '왕따는 사실…증거자료도 있다' 티아라 출신 화영, 12년만 폭로
- 에릭도 깜빡 속았다…무심코 산 빼빼로, 커피 믹스 알고 보니 OO이었다고?
- '손흥민 풀타임' 토트넘, 안방서 승격팀 첫 승 제물 됐다
- “기안84·침착맨도 건물주” 억대연봉 웹툰작가, 말못할 속사정은[일터 일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