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티콘 먹통 됐다” 카카오 선물하기 오류…일부 기능 장애 지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톡 대표 서비스 '선물하기'의 장애가 지속되고 있다.
결제 시스템이 오류를 일으켜 전면적인 서비스 점검을 거쳤다.
선물하기 내에서 결제가 되지 않는 기능 장애가 발생해 곧 전면적인 서비스 점검을 거쳤다.
카카오 관계자는 "오전 11시 10분 선물하기 결제 시스템 등 일부 오류가 발생했다"며 "복구 완료 후 원인 등 파악할 예정이다. 현재 보이지 않는 선물의 유실 우려는 없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카카오톡 대표 서비스 ‘선물하기’의 장애가 지속되고 있다. 결제 시스템이 오류를 일으켜 전면적인 서비스 점검을 거쳤다. 그러나 여전히 일부 기능이 ‘먹통’ 상태다.
12일 카카오에 따르면 오전 11시 10분부터 시작된 카카오톡 내 선물하기의 장애가 이어지고 있다.
선물하기 내에서 결제가 되지 않는 기능 장애가 발생해 곧 전면적인 서비스 점검을 거쳤다. 이날 오후 1시 45분부터 3시까지 서비스 점검이 이어졌다.
점검 종료 후에도 일부 기능은 ‘먹통’ 상태다. 서비스 후에 대부분 기능은 정상화됐지만 일부 선물이 보이지 않고 있다. 카카오에 따르면 주로 오래 전에 받은 선물 등이 이용자의 화면에 나타나지 않고 있다.
카카오는 공지사항을 통해 “일부 선물이 보이지 않을 수 있다”며 “빠르게 해결하겠다”라고 안내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오전 11시 10분 선물하기 결제 시스템 등 일부 오류가 발생했다”며 “복구 완료 후 원인 등 파악할 예정이다. 현재 보이지 않는 선물의 유실 우려는 없다”고 설명했다.
20k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윤이 원치 않는다"…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수사 중단'
- [영상]4살아이 ‘살려달라’ 발버둥치는데…거꾸로 처박은 태권도 관장, 공개된 CCTV ‘경악’
- “아이 둘 있는 유부남, 착하고 성실”…‘북한강 시신 유기’ 軍 장교 ‘신상’ 확산·피해자와
- 최현석이 형이라고?…전현무 급노화 사진 '깜짝'
- “여자라면 먹고 싶다” 중계방송서 성희롱…결국 법정제재
- “우리 동의한 거지?”…‘성관계 동의 앱’ 국내 출시, 법적 효력 있나?
- ‘트럼프 효과’ 비트코인, 8만 8000달러선도 돌파…사상 최고치
- '시크' 멜라니아도 웃게 한 샤이니 민호 "다시 뵙는다면…"
- '트럭과 접촉사고' 롤스로이스 차주 "수리비 안받겠다"
- 박한별, '버닝썬 논란' 남편 유인석 질문에 “잘 감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