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가요제’ 싱어미닛 열린다...총 상금만 2억 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미닛(#SINGAMINUTE)', 한국음악저작권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틱톡이 후원하는 새로운 개념의 1분 가요제가 시작된다.
이번 '싱어미닛'의 총 상금 규모는 2억 원으로, 가요제 사상 최대급이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와 틱톡 관계자는 "이번 가요제는 젊은 세대들에게 자신만의 목소리로 단 1분 동안 세상을 울릴 기회를 제공하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짧지만 임팩트 있는 공연으로 새로운 가요 트렌드를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11월 11일부터 12월 6일까지 지원자 모집이 진행되며, 본격적인 예선 심사를 거쳐 결선 무대는 2025년 2월 중순에 펼쳐질 예정이다. 만 14세 이상 34세 이하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 페이지를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다. 개인 또는 최대 5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지원 가능하며, 참가자는 신청 페이지에 2개의 작품을 틱톡에 업로드하고, 해당 링크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접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예선, 1차 본선, 2차 본선, 결선 무대로 단계적으로 구성된다. 이 과정을 통해 최종 무대 진출자들은 2025년 2월에 싱어미닛 특설 무대에서 결선 무대를 치르며 이 무대는 틱톡 라이브를 통하여 생중계된다.
이번 ’싱어미닛’의 총 상금 규모는 2억 원으로, 가요제 사상 최대급이다. 1등 상금 1억 원, 2등 4천만 원, 3등 2천만 원, 특별상 1천만 원이 주어지며, 본선에 진출하는 30팀 모두에게 각각 1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와 틱톡 관계자는 “이번 가요제는 젊은 세대들에게 자신만의 목소리로 단 1분 동안 세상을 울릴 기회를 제공하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짧지만 임팩트 있는 공연으로 새로운 가요 트렌드를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싱어미닛’ 공식 홈페이지와 틱톡,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로제 ‘APT.’ 뮤비, 3억 뷰...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 - 스타투데이
- ‘열혈사제2’ 반가운 구벤져스…첫방부터 1위 찍은 이유는? - 스타투데이
- ‘틈만 나면’ 유연석VS지창욱, 자존심건 컵 차기 승부 “웃음기 빼고!” - 스타투데이
- [포토] ‘아침바다 갈매기는’, 부국제 3관왕 강렬함 - 스타투데이
- [포토] 윤주상·양희경, ‘아침바다 갈매기는’ 함께 - 스타투데이
- [포토] 영화 ‘아침바다 갈매기는’의 박이웅 감독 - 스타투데이
- [포토] 윤주상, 영화의 매력 - 스타투데이
- [포토] 양희경, 16년 만에 스크린 도전 - 스타투데이
- [포토] ‘아침바다 갈매기는’, 삶에 대한 고찰 - 스타투데이
- “처가 논란 나완 구분져야”한단 이승기, ‘대가족’으로 컴백[MK현장]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