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안유진이 부른 ‘더 그레이트’ OST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이 카카오웹툰 ‘더 그레이트’의 OST 가창에 나선다.
12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안유진이 인기 카카오웹툰 ‘더 그레이트’(제작 슈퍼코믹스스튜디오)의 OST ‘드리밍(Dreaming)’ 가창을 맡아 12일(오늘) 음원 발매한다”고 전했다.
‘드리밍’은 잔잔한 피아노와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몽환적인 팝 발라드로, 웹툰 원작자인 광진 작가가 직접 작사해 더욱 화제다. 주인공 유보라의 운명적 사랑과 연인과의 안타까운 이별, 두 남매를 길러온 엄마로서 유보라의 소회 등을 담고 있다.
안유진은 특유의 맑고 포근한 음색으로 ‘드리밍’에 따뜻하고 서정적인 감성을 더했다. “그대가 끼워 준 그 반지, 내 손엔 더 이상 없지만, 우리의 기운찬 하루 끝의 여운, 지켜내 보일게요” 등 독자들의 마음을 울릴 가사를 호소력 깊은 목소리로 풀어낼 예정이다.
안유진은 탄탄한 보컬 실력과 풍부한 감성으로 아이브 노래에서도 활약하며 꾸준히 음악적 역량을 입증해 왔다. 특히, 지난해 디즈니 100주년 기념 영화 ‘위시(Wish)’에 스페셜 싱글 콜라보 아티스트로 참여, 메인 테마곡 ‘소원을 빌어’로 영화의 감동을 극대화한바 이번에는 어떤 감성으로 작품의 매력을 더할지 기대가 모인다.
‘더 그레이트’는 꿈 많던 소녀 유보라가 사랑에 빠져 결혼을 하고, 두 아이의 엄마가 되는 평범하면서도 위대한 일생을 그린 웹툰으로 ‘이태원 클라쓰’ 광진 작가가 글을, ‘나빌레라’ 지민 작가가 작화를 맡아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감동적인 서사와 섬세하고 따뜻한 그림으로 인기를 끌었다.
한편, 안유진이 참여한 ‘더 그레이트’ OST ‘드리밍’은 오늘(12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kg 감량’ 현아, 마카오 워터밤 공연 중 기절…극단적 다이어트 후유증?
- ‘65세’ 최화정, 재산 밝혔다 “110억대 자가, 매달 외제차 뽑을 재력” (최화정이에요)
- [단독] 성시경 매니저, 결국 고발 당했다
- 심하은, ♥이천수 1.3억 사기 해프닝 후…공개 지지 “잘 하란 말야”
- 한혜진 유튜브에 코인 방송이···채널 삭제까지 당했다
- 박중훈, 김혜수 중학교 졸업식 사진 공개…김혜수 보인 반응 “사랑하는 오빠”
- [단독] 전소미 ‘적십자 표장 무단 사용’ 경찰 조사 받는다
- ‘하반신 마비’ 박위, 두 발로 섰다…♥송지은에 “그냥 안아줘” (위라클)
- ‘♥공무원’ 곽튜브, 결국 결혼반지 분실했다…신혼여행 중 ‘멘붕’ (곽튜브)
- 이현이, 데뷔 20주년 기념 화보…상의 탈의룩도 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