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안유진이 부른 ‘더 그레이트’ OST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이 카카오웹툰 ‘더 그레이트’의 OST 가창에 나선다.
12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안유진이 인기 카카오웹툰 ‘더 그레이트’(제작 슈퍼코믹스스튜디오)의 OST ‘드리밍(Dreaming)’ 가창을 맡아 12일(오늘) 음원 발매한다”고 전했다.
‘드리밍’은 잔잔한 피아노와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몽환적인 팝 발라드로, 웹툰 원작자인 광진 작가가 직접 작사해 더욱 화제다. 주인공 유보라의 운명적 사랑과 연인과의 안타까운 이별, 두 남매를 길러온 엄마로서 유보라의 소회 등을 담고 있다.
안유진은 특유의 맑고 포근한 음색으로 ‘드리밍’에 따뜻하고 서정적인 감성을 더했다. “그대가 끼워 준 그 반지, 내 손엔 더 이상 없지만, 우리의 기운찬 하루 끝의 여운, 지켜내 보일게요” 등 독자들의 마음을 울릴 가사를 호소력 깊은 목소리로 풀어낼 예정이다.
안유진은 탄탄한 보컬 실력과 풍부한 감성으로 아이브 노래에서도 활약하며 꾸준히 음악적 역량을 입증해 왔다. 특히, 지난해 디즈니 100주년 기념 영화 ‘위시(Wish)’에 스페셜 싱글 콜라보 아티스트로 참여, 메인 테마곡 ‘소원을 빌어’로 영화의 감동을 극대화한바 이번에는 어떤 감성으로 작품의 매력을 더할지 기대가 모인다.
‘더 그레이트’는 꿈 많던 소녀 유보라가 사랑에 빠져 결혼을 하고, 두 아이의 엄마가 되는 평범하면서도 위대한 일생을 그린 웹툰으로 ‘이태원 클라쓰’ 광진 작가가 글을, ‘나빌레라’ 지민 작가가 작화를 맡아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감동적인 서사와 섬세하고 따뜻한 그림으로 인기를 끌었다.
한편, 안유진이 참여한 ‘더 그레이트’ OST ‘드리밍’은 오늘(12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나나·채종석 ‘실제 연인’이었다···소속사 “사생활 영역” 함구
- [스경X이슈] “계엄환영” 차강석·계엄령으로 공구팔이한 홍영기…낯뜨거운 SNS
- ‘윤핵관’ 장제원 아들 노엘, 계엄 기습선포날 앨범 기습발매
- [전문] 어도어, 뉴진스에 전속계약유효확인 소송 제기 “대중문화 산업 근간 지키려는 판단”
- 몬스타엑스 아이엠, 비상 계엄령 속보 ‘1호 아이돌’ 떴다
- 이승기♥이다인, 생후 10개월 딸 뒷모습 최초 공개
- 누군가 했더니…박안수 계엄사령관, 11년 전 ‘진짜 사나이’ 출연
- ‘윤석열 계엄’과 ‘서울의 봄’ 평행론···풍자물 확산
- [종합] ‘고려거란 전쟁’ 박민재, 중국서 사망···향년 32세
- ‘군 면제 논란’ 박서진, 홍보대사 손절되나…“심히 부적절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