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과학관, 12인 과학 커뮤니케이터와 콘텐츠 협력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중앙과학관이 과학기술 문화를 확산한다는 내용으로 12명의 과학커뮤니케이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12일 국립중앙과학관에 따르면 이달 23일 기관은 '과학커뮤니케이터와 만남의 날' 행사를 열고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중앙과학관은 협력의 지속성·구체성을 높이고자 올해 안으로 실무협의체도 구성한다.
세부 일정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국립중앙과학관이 과학기술 문화를 확산한다는 내용으로 12명의 과학커뮤니케이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들은 향후 과학 퍼포먼스 등 체험프로그램 기획·운영, 콘텐츠 개발·보급 및 공동 캠페인 등에서 협력한다.
12일 국립중앙과학관에 따르면 이달 23일 기관은 '과학커뮤니케이터와 만남의 날' 행사를 열고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선정된 커뮤니케이터들은 특정 과학기술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험을 인정받았으며 민관 네트워킹에도 적극 참여할 의사가 있는 자들이다. MOU 기한은 2년이며 협력성과 등을 고려해 주기적으로 갱신·확대될 예정이다.
중앙과학관은 협력의 지속성·구체성을 높이고자 올해 안으로 실무협의체도 구성한다.
한편 23일 MOU를 기념한 부대행사로 과학 특강과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내 머리 속이 궁금해?', '그린(green)을 그리다', '지구에서 탈출해야 할까?' 등 과학커뮤니케이터가 참여하는 특강이 예정됐다. '미술과학융합 무드등 만들기' 등 3개의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특강은 당일 과학관을 방문하는 초등학생 이상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세부 일정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lego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고민정 "난 시술 안 해 모르지만 성형의사 金여사 동행? 실밥 뽑기용"
- "공무원인 줄 알았는데 술집 종업원?"…결혼 전제 14년 사귄 여친 살해
- 1박 2일에 198만원 '애인 대행'…"고객 중엔 의사 변호사도"
- 이준석 "싸가지 없다? 노무현도 그런 말 들었다…홍준표 감각 살아 있더라"
- "엄마 남친이랑 성관계 하고 용돈 벌어"…미성년 딸에 강요한 친모
- 최준희, 뉴욕 한복판서 연인과 입맞춤 "크리스마스 선물" [N샷]
- 이민정, 이병헌 닮은 만 9세 아들 '폭풍 성장' 근황 공개 "든든"
- '13남매 장녀' 남보라 "자녀 계획? 건강 허락한다면 넷까지 낳고파"
- 서태지, '아빠' 근황 공개 "딸 만 10세 곧 사춘기 올 듯…혼자 문닫고 들어가"
- 한예슬, 10세 연하 남편 류성재와 행복한 크리스마스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