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플정·행안부, 박람회 개최…디지털플랫폼정부 성과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디플정)와 행정안전부(행안부)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김창경 디플정 위원장은 "인공지능, 데이터, 클라우드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공공 서비스 혁신을 추진해왔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디지털플랫폼 기반 정부혁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함으로써 민관이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차민주 기자]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디플정)와 행정안전부(행안부)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편리한 서비스, 똑똑한 정부, 안전한 사회 등 전시관으로 나눠 진행된다.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민간기업과 같은 총 131개 기관이 성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부는 ‘협력기업존’을 별도로 구성해 SKT·KT·네이버클라우드 등 민간 기업의 디지털 전환 성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국민드림프로젝트’에서는 모바일 신분증을 통한 재외국민 신원확인, 복지위기 알림 앱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 무역금융 간소화, 문화정보 맞춤형 통합조회, 온라인 진료기록 관리, 공공입찰정보 통합조회·알림, 청년정책 맞춤형 추천 등 콘텐츠를 전시한다.
아울러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13일 국민드림프로젝트 성과보고회, 2024 Govtech 혁신 페스티벌, 14일 데이터·AI를 활용한 물가예측 경진대회, 디지털플랫폼정부 콘퍼런스, AI로 세상을 바꾸는 2024 DPG 챌린지 시상, 15일 대국민 보고회 등이다.
김창경 디플정 위원장은 “인공지능, 데이터, 클라우드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공공 서비스 혁신을 추진해왔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디지털플랫폼 기반 정부혁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함으로써 민관이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정부는 지자체·공공기관·기업과 협력해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똑똑하고 효율적으로 일하며,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윤이 원치 않는다"…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수사 중단'
- [영상]4살아이 ‘살려달라’ 발버둥치는데…거꾸로 처박은 태권도 관장, 공개된 CCTV ‘경악’
- “아이 둘 있는 유부남, 착하고 성실”…‘북한강 시신 유기’ 軍 장교, ‘신상’ 퍼졌다
- 최현석이 형이라고?…전현무 급노화 사진 '깜짝'
- “여자라면 먹고 싶다” 중계방송서 성희롱…결국 법정제재
- “우리 동의한 거지?”…‘성관계 동의 앱’ 국내 출시, 법적 효력 있나?
- ‘트럼프 효과’ 비트코인, 8만 8000달러선도 돌파…사상 최고치
- '시크' 멜라니아도 웃게 한 샤이니 민호 "다시 뵙는다면…"
- '트럭과 접촉사고' 롤스로이스 차주 "수리비 안받겠다"
- 박한별, '버닝썬 논란' 남편 유인석 질문에 “잘 감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