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센타이어는 르노코리아의 중형 SUV인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에 신차용 19인치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로디안 GTX'는 넥센타이어의 최신 기술이 결합된 SUV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로 트레드 컴파운드(타이어의 고무층)에 경량화 기술이 적용돼 연비 성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 뛰어난 제동 성능과 내마모성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 기술 활용 설계로 최적의 주행 성능 제공
넥센타이어는 르노코리아의 중형 SUV인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에 신차용 19인치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로디안 GTX’는 넥센타이어의 최신 기술이 결합된 SUV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로 트레드 컴파운드(타이어의 고무층)에 경량화 기술이 적용돼 연비 성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 뛰어난 제동 성능과 내마모성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트레드 패턴 설계가 적용된 로디안 GTX는 실내 유입 소음을 낮추는 등 저소음 성능을 최적화하도록 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최첨단 기술력을 갖춘 우수한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최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도위반 1만9651번…과태료 미납 16억 임 씨 정체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1000만원 냈다…조세호는?
- 국회의 특활·특경비 ‘전액삭감’에…법무부, 이번 주 자료제출 검토
- “아이유 악플러, 잡고보니 중학교 동문”…간첩설 유포자도 특정
- “친딸 맞아요?”…백인 딸 낳은 흑인 엄마, DNA검사 받게 된 사연
- 태권도복 입은 트럼프 “한국 사랑해, 한국사람들 위대”
- 尹, 8년 만에 골프채 잡고 연습…‘골프광’ 트럼프와 친교 위해
- “우리 동의한 거지?”…‘성관계 동의’ 앱 등장
- [속보]8만8천 달러선도 돌파한 비트코인…시총 한국 증시보다 많아
- “여자라면 먹고 싶어” KBS N 스포츠 중계방송…방심위 ‘주의’ 의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