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I소프트-베트남 빈홈스, 스마트시티 AI 영상분석 솔루션 'SmarTra' 실증 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W 개발기업 SQI소프트(대표 조영준)가 베트남 대형 부동산 개발기업인 빈홈스(Vinhomes)와 협력해 스마트시티를 위한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스마트라(SmarTra)'의 실증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고 12일 밝혔다.
SQI소프트 관계자는 "뛰어난 영상분석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지만, 국내 시장의 한계를 인식하고 빈홈스와 협력을 통해 해외 사업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빈홈스가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해 첨단 기술 도입과 안전한 보안 관리를 필요로 하는 만큼, 스마트라는 이러한 요구에 맞는 최적의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W 개발기업 SQI소프트(대표 조영준)가 베트남 대형 부동산 개발기업인 빈홈스(Vinhomes)와 협력해 스마트시티를 위한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스마트라(SmarTra)'의 실증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추진하는 '2024년도 인공지능(AI) 바우처 지원사업(글로벌분과)' 일환으로 진행되며, 스마트라를 빈홈스의 시스템에 설치해 기술검증(PoC)을 수행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SQI소프트의 '스마트라'는 CCTV 영상을 분석하고 요약하는 기능을 제공해 영상 확인 시간을 단축하고, 실종 위험군인 치매 노인이나 지적장애 아동의 동선을 효과적으로 추적할 수 있다. 또 건물 출입자의 지속적인 추적을 통해 보안을 강화하고, 요약 영상과 시놉시스를 제공해 CCTV 영상의 사후 분석 시간을 줄여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양사는 앞서 9월 초 '빈홈스 PoC 밸리데이션'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영문 매뉴얼 전달, 사용자 교육, 솔루션 도입 협의, 라이선스 견적서 제출 등 사전협의를 마쳤다. 지난 10월 초에는 PoC 밸리데이션 리포트에 서명을 마치고 SQI소프트 본사에서 AI 솔루션 테스트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KOLAS 인증 기업인 와이즈스톤이 회사를 방문해 제3자 테스트를 실시하고 베트남 빈홈스 서버에 원격 접속해 솔루션 테스트를 진행했다.
SQI소프트 관계자는 “뛰어난 영상분석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지만, 국내 시장의 한계를 인식하고 빈홈스와 협력을 통해 해외 사업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빈홈스가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해 첨단 기술 도입과 안전한 보안 관리를 필요로 하는 만큼, 스마트라는 이러한 요구에 맞는 최적의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SQI소프트와 빈홈스의 협력은 베트남 스마트시티 구축에 이바지하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환경 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빈홈스는 2008년 설립된 베트남 최대 규모의 부동산 개발회사로 944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24조원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이 회사는 베트남 전역 28개 구역에서 최고급 아파트, 빌딩, 리조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자문서도 원본 인정…디지털정부 구현 속도
- 창립 30주년 넥슨, 전 임직원에 100주씩 쏜다... 8000여명 RSU 지급
- 전기차 배터리 출하 CATL 1위·LG엔솔 3위…“내년 수요 1TWh 초과 전망”
- 中, 올 무역흑자 1조달러… 美 이어 유럽·인도와도 무역전쟁?
- “트럼프 덕분이야”… 불티나게 팔리는 '이것'에 中 업체들 '활짝'
- “서울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자치구는?”서울데이터허브 이용해보니…
- [DAN 24] 네이버, '플레이스 AI 모델' 공개…내년 멀티모달 고도화
- 수자원공사 스마트 업무환경 구축 사업, KT 수주...VDI는 시트릭스 제품으로
- 올해 증시 달군 바이오 기업은 '기술수출·뷰티·비만치료제'
- 쾌존, 빌트인 넘어 이동형 음처기 시장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