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대조동에 1363가구 모아타운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은평구 대조동에 1363가구 모아타운이 들어선다.
지하철 6호선 구산역·연신내역과 가까운 위치로 남쪽에 인접한 대조1구역과 함께 대규모 아파트촌을 이루게 될 전망이다.
서울시는 제17차 소규모주택정비 통합심의위원회에서 은평구 대조동 89 일대 모아타운 통합심의를 통과시켰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시는 남쪽에 인접한 대조1구역 재개발(대조동 88·89 일대)과 연계해 커뮤니티 가로를 만들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명여고·대조초 인접
대조1구역과 연계해 커뮤니티 조성
서울 은평구 대조동에 1363가구 모아타운이 들어선다. 지하철 6호선 구산역·연신내역과 가까운 위치로 남쪽에 인접한 대조1구역과 함께 대규모 아파트촌을 이루게 될 전망이다.
서울시는 제17차 소규모주택정비 통합심의위원회에서 은평구 대조동 89 일대 모아타운 통합심의를 통과시켰다고 12일 밝혔다. 모아주택 3개소를 통해 1363가구(공공임대 335가구)가 지어진다. 기존 716가구에서 647가구 늘어난다. 대상지는 노후건축물 비율이 78%, 반지하 주택 비율이 60%에 이르는 저층 주거밀집지역이다. 도로가 좁고 주차공간도 부족해 2022년 대상지로 선정됐다.
모아타운 관리계획안에 따르면 7층 이하 2종주거지에서 3종주거지로 용도지역이 상향됐다. 특별건축구역 지정과 모아주택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통해 주거환경도 개선될 예정이다. 주변에 동명여고와 대조초가 가까운 만큼 보행로도 개선한다.
서울시는 남쪽에 인접한 대조1구역 재개발(대조동 88·89 일대)과 연계해 커뮤니티 가로를 만들기로 했다. 소공원을 조성해 주변에 부족한 휴식공간도 조성한다. 대조1구역과 가까운 역말로(20m)는 개방형 공동이용시설을 배치해 지역 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여가공간도 지을 계획이다.
서울시는 "연신내역과 구산역, 불광역, 역촌역 중심에 위치해 교통이 우수하고 대조1구역과도 붙어 있어 생활환경이 나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만 믿고 있었는데…"1억씩 떨어졌다" 집주인들 '비명'
- "졸업장 찢겠다, 여자가 만만하냐"…난리 난 동덕여대
- '갤럭시'가 세계 최초인데…"이렇게 될 줄이야" 초유의 사태
- 배춧값 떨어지자 '반전'…불티나게 팔린 가전 뭐길래
- 여성들 우유 매일 마셨더니…섬뜩한 연구 결과 나왔다
- 문 받침으로 쓰던 조각상, 9000원에 샀는데…45억 진품이었다
- 차인표·신애라, 아들 한 명만 낳은 이유는…놀라운 사연 공개
- "이 가격 맞아?"…'미국산 소고기' 사려다 깜짝 놀란 이유 [원자재 이슈탐구]
- "샤넬인 줄 알았네"…요즘 품절 대란 벌어진 '이 옷' 난리
- "3일 일하고 4억 달래요"…황당한 중국집 배달원 결국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