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자원봉사자들, 김장대봉사 구슬땀..."올해 겨울도 따뜻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회장 김영태)는 12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대전사랑운동센터(센터장 박경수), 국제라이온스협회356-B(대전)지구(총재 박이철)와 함께 '제16회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대봉사'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열여섯 번째를 맞은 이번 김장대봉사는 이장우 대전시장,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 5개 구청장 등을 비롯해 자원봉사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47개 기업과 단체 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8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 47개 기업 및 봉사단체 800여 명 김장대봉사에 참여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회장 김영태)는 12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대전사랑운동센터(센터장 박경수), 국제라이온스협회356-B(대전)지구(총재 박이철)와 함께 ‘제16회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대봉사’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열여섯 번째를 맞은 이번 김장대봉사는 이장우 대전시장,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 5개 구청장 등을 비롯해 자원봉사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47개 기업과 단체 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8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자원봉사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성 들여 김장 만들기에 동참했다. 이날 만들어진 김치는 54톤가량으로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 5400세대에 각 10㎏씩 전달할 계획이다.
김영태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장은 "올해 여름철 폭염으로 김장 자잿값이 올라 행사를 치르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여기 계신 분들의 십시일반 도움으로 행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이웃에 대한 따뜻한 정이 필요한 시기에 애정을 가지고 선뜻 동참해 주신 봉사자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여러분들의 봉사와 헌신이 우리 대전을 더 살맛 나는 도시로 만드는 밑거름이라고 생각한다. 저 역시 소외된 이들의 곁을 지키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시정을 꾸준히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1심 의식?…檢 '특활비'는 삭감 法 '예산' 늘려준 민주
- 검찰, '늑장수사'에서 '속도전'으로…명태균·김영선 영장 청구
- 李 때리고 尹 띄우고…담화 이후 달라진 한동훈
- 비트코인, 8만8000달러 돌파…연일 사상 최고가 '폭등'
- '저출생 해결' 위한 인구부, 실효성 높이려면
- "새벽보다 빠른 지금배송" 이커머스 배송 전쟁 다시 불붙나
- [페스티벌②] "생생한 에너지"…가수들이 말하는 '짜릿한 맛'
- 尹, 반환점서 맞이한 트럼프 2기…외교·안보 성과 '시금석'
- [박순혁의 '진실'] 트럼프 승리와 '레이건 혁명'의 공통점은 '감세 정책'
- 문닫는 소상공인 코로나 때 수준…'폐업 지원' 예산 늘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