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다음달 대구서 '더 팰리스트 데시앙'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영건설이 다음달 대구 동구에서 '더 팰리스트 데시앙'을 내놓는다.
동대구역(KTX·SRT·1호선)과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 등도 단지와 가까이 있다.
화랑로와 효신로 등을 통해 대구 주요지역 및 시외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대구점), 현대시티아울렛(대구점), 이마트(만촌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동구시장, 터미널먹거리골목, 대구파티마병원, 경북대학교병원 등도 인접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영건설이 다음달 대구 동구에서 ‘더 팰리스트 데시앙’을 내놓는다. 학군과 교통, 쇼핑 등 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대구 동구 신천동 481의1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8개 동, 450가구(아파트 418가구, 오피스텔 32실) 규모로 조성된다. 모든 가구가 대구에서 희소성이 높은 중대형 타입(아파트 기준 전용면적 100~117㎡)으로 이뤄진다.
이 아파트는 대구 동부정류장 후적지 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다. ‘대구의 중심’으로 통하는 범어네거리~신세계백화점 일대에 조성돼 입지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도로를 건너면 바로 수성구다. 수성구의 다양한 인프라와 동구의 교통 편의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분석이다.
대구공항 이전에 따른 K2 후적지 개발사업으로 인근이 주거, 문화, 예술 등 기능이 집약된 스마트 미래생산도시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이 사업은 2032년 완료 예정이다. 또한 대구도시철도 4호선 ‘E03(가칭)’역이 벤처밸리네거리 인근에서 2030년 개통할 계획이다. 수성구민운동장과 이시아폴리스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총 12개 역으로 구성된다.
효신초교와 맞닿아 있는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입지를 갖췄다. 수성구 학원가와 수성도서관 등도 인접해 있다. 동대구역(KTX·SRT·1호선)과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 등도 단지와 가까이 있다. 화랑로와 효신로 등을 통해 대구 주요지역 및 시외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대구점), 현대시티아울렛(대구점), 이마트(만촌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동구시장, 터미널먹거리골목, 대구파티마병원, 경북대학교병원 등도 인접해 있다.
모든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 향 배치) 판상형을 적용해 통풍 효율을 높였다.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단지 내 물놀이터와 조경 등에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게스트하우스와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독서실, 도서관, 카페테리아,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태영건설이 워크아웃 절차를 밟은 이후 처음 선보이는 단지라는 점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단지의 대리 금융기관은 미래에셋증권이다. 금융기관의 안정적인 관리를 받고 있어 사업 안정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만 믿고 있었는데…"1억씩 떨어졌다" 집주인들 '비명'
- "졸업장 찢겠다, 여자가 만만하냐"…난리 난 동덕여대
- '갤럭시'가 세계 최초인데…"이렇게 될 줄이야" 초유의 사태
- 배춧값 떨어지자 '반전'…불티나게 팔린 가전 뭐길래
- 여성들 우유 매일 마셨더니…섬뜩한 연구 결과 나왔다
- 문 받침으로 쓰던 조각상, 9000원에 샀는데…45억 진품이었다
- 차인표·신애라, 아들 한 명만 낳은 이유는…놀라운 사연 공개
- "이 가격 맞아?"…'미국산 소고기' 사려다 깜짝 놀란 이유 [원자재 이슈탐구]
- "샤넬인 줄 알았네"…요즘 품절 대란 벌어진 '이 옷' 난리
- "3일 일하고 4억 달래요"…황당한 중국집 배달원 결국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