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페스티벌 전시작, 중국 상하이서 K-인디게임 알린다

생활경제부 2024. 11. 12. 10: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BIC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16~17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WePlay EXPO 2024’(위플레이 2024)에 참가해 한국 인디게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BIC 조직위원회는 해외 전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BIC 페스티벌 2024에서 전시한 4개의 작품을 중국 현지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이번 위플레이 2024에는 BIC 페스티벌 2024 어워드 수상 및 후보작이 참가하게 되었다. 게임디자인 부문 수상작인 ▲마스터 피스(I M GAME), 서사 부문 수상작인 ▲스테퍼 리본(Team Tetrapod), 이스포츠 부문 수상작인 ▲GREAT TOY SHOWDOWN(주식회사 샌디플로어), 그리고 라이징 스타 후보작인 ▲The Fire Nobody Started(Team SpitFire) 등 총 4개 작품이다.

위플레이 2024는 상하이 월드 엑스포 전시 및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의 게임 전시회 중 하나로, 세계 여러 나라의 게임 개발사와 게임 팬들이 모이는 대표적인 게임 행사이다.

BIC 조직위 주성필 조직위원장은 “위플레이 2024에서 선보일 BIC 페스티벌 2024 전시작은 독창성과 완성도가 뛰어난 작품들로 구성됐다”며, “이번 해외 전시 지원을 통해 한국의 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주목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