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2028 입시 대비, 예비 고1 학습 효과 200% 높이는 비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가오는 2학기를 마무리하며 다음 학년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가 다가왔다.
예비 고1 학생들은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맞춘 학습 계획을 세워야 하며, 이번 겨울방학 동안 기초를 다지기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
이번 겨울방학은 예비 고1 학생들에게 입시의 첫 단계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2학기를 마무리하며 다음 학년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가 다가왔다.
곧 시작될 겨울방학은 학년 전환을 앞두고 예비 고1 학생들에게 큰 의미를 지닌다. 특히 내년부터 시작되는 교육 과정 전면 개편으로 인해 2025학년도를 준비하는 이번 겨울방학은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예비 고1 학생들은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맞춘 학습 계획을 세워야 하며, 이번 겨울방학 동안 기초를 다지기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
이번 겨울방학은 예비 고1 학생들에게 입시의 첫 단계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고등학교 과정은 중학교와 다르게 범위가 넓고 난이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학생들은 자신만의 효과적인 공부법을 찾고 학습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앞으로의 내신과 수능 등급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서 고등학교 진학 전 겨울방학은 필수적인 학습 시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2025학년도부터 적용될 2028 대입 개편안은 예비 고1 학생들에게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기존 9등급에서 5등급제로 바뀐 내신 등급제, 고3까지의 과목 수 증가, 선택 과목 폐지 등 대대적인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특히 내신 1등급 비율이 10%로 확장되면서 1등급이라도 대학 진학에 유리하다는 보장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이번 겨울방학부터 내신 관리를 철저히 하여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예비 고1들은 고1 공통 과정을 철저히 학습해 기본기를 다지고 필수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학싸부의 대표이자 수학 스타강사인 차길영 대표는 “고등학교 진학 전 겨울방학을 최대한 활용해 학습을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학싸부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집에서도 체계적으로 필요한 필수 개념과 심화 학습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수학싸부에서는 학생 개인의 학습 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접근을 통해 학습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학습 시스템을 제공한다. 학생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각 학생의 학습 목표와 학습 현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피드백을 제공한다.
학생 개별 상담과 학습 평가를 통해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학습 플랜을 제시하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르고 고등학교 과정에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집중력을 높여주는 개념/문항별 클립영상과 학생 개개인의 학습 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학습 플랜 그리고 변별력 높은 콘텐츠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고등 첫 시험 자신감은 예비 고1 과정 덕분’이라는 후기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철저한 1:1 집중 관리로 부족했던 수학 실력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었다는 점이 장점으로 손꼽힌다.
작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예비 고1 과정을 통해 약점을 공략하고, 개인 맞춤형 학습법을 발견했다”며 “겨울방학 동안 쌓은 학습 경험이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 주었다”고 밝혔다.
또한 ‘고등 첫 시험 자신감은 예비 고1 과정 덕분’이라며 철저한 1:1 집중 관리로 부족한 수학 성적을 올렸다고 전했다. 학습 계획 수립과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수학싸부의 상담과 체계적인 과정은 학생들의 성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