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상철 유베이스 대표 "U-큐레이터, 업계 최초 통합 솔루션···AICC로 새 패러다임 열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업계 최초의 기술·운영 통합 솔루션을 통해 고객 경험 혁신을 선도하고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서비스로 새 패러다임을 열겠습니다."
업무처리위탁(BPO) 전문 기업 유베이스 그룹의 권상철 대표는 1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유베이스 클라이언트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기술·운영 통합 솔루션 'U-큐레이터'를 통한 AICC 서비스 전략을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객·기업 관계 강화
“업계 최초의 기술·운영 통합 솔루션을 통해 고객 경험 혁신을 선도하고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서비스로 새 패러다임을 열겠습니다.”
업무처리위탁(BPO) 전문 기업 유베이스 그룹의 권상철 대표는 1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유베이스 클라이언트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기술·운영 통합 솔루션 'U-큐레이터'를 통한 AICC 서비스 전략을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유베이스는 U-큐레이터가 26년간 컨택센터를 운영한 노하우와 위고·한일네트웍스 등 정보기술(IT) 기업의 AI·인프라를 결합해 100% 내재화된 AICC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U-큐레이터는 솔루션 설계부터 운영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하나의 주체가 통합 관리함으로써, 컨택센터 운영과 IT 기술을 별개로 적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불분명한 책임 소재, 시스템 호환 오류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상담·관리·교육 등 6개 요소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어 상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국내외 주요 정보 보안 인증을 받아 안전성도 강화됐다.
유베이스는 AI 역량을 갖춘 전문 상담사를 육성해 고객·기업 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장기적 이익을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권 대표는 “고객기업과 고객, 상담사 모두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상담 업계의 기준을 재정립하고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트넘 주장' 손흥민, 승격팀에 '충격패' 책임 지고 공개 사과
- '내 딸이 예쁠리가 없어' 아내 몰래 친자 확인한 남편, 외도 의심의 '결말'
- '할 때마다 두렵지만…매일 밤 해요' 제니가 밝힌 피로 회복법은
- 같은 동네인데 6억 차이…구축보다 비싼 신축
- “오늘밤 합의한거다? 앱으로 동의서 쓰자”…'성관계 동의 앱' 법적 효력 있을까
- '잡고보니 중학교 동창도 악플러였다'…아이유, 180명 무더기 고소
- '왕따는 사실…증거자료도 있다' 티아라 출신 화영, 12년만 폭로
- 에릭도 깜빡 속았다…무심코 산 빼빼로, 커피 믹스 알고 보니 OO이었다고?
- '손흥민 풀타임' 토트넘, 안방서 승격팀 첫 승 제물 됐다
- “기안84·침착맨도 건물주” 억대연봉 웹툰작가, 말못할 속사정은[일터 일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