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NHN "웹보드 글로벌, 장르 다변화로 내년 매출 최대 30% 증가 목표"

이정현 기자 2024. 11. 12.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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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게임 사업 방향성은 크게 두 가지다. 첫 번째는 한국 시장에서 웹보드 경쟁력은 독보적이라고 자신하는 만큼 페블시티를 통해 글로벌에 진출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미드코어 이상의 장르 다변화다."

이어 "한국에서 다키스트 데이즈와 마찬가지로 일본에서 진행하고 있는 큰 프로젝트인 고스트로 미드코어 이상의 장르 다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며 "두 가지 전략이 모두 시장 내에서 안착한다면 20~30%까지의 매출 확대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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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CI/사진=NHN

"내년 게임 사업 방향성은 크게 두 가지다. 첫 번째는 한국 시장에서 웹보드 경쟁력은 독보적이라고 자신하는 만큼 페블시티를 통해 글로벌에 진출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미드코어 이상의 장르 다변화다."

정우진 NHN 대표는 12일 오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웹보드는 전체 시장 사이즈가 국내로 제한된다"며 "웹보드는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을 때 안정적인 수익이 지속해서 발생하는 만큼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어 "한국에서 다키스트 데이즈와 마찬가지로 일본에서 진행하고 있는 큰 프로젝트인 고스트로 미드코어 이상의 장르 다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며 "두 가지 전략이 모두 시장 내에서 안착한다면 20~30%까지의 매출 확대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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