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가수 '윤하'와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 유튜브 협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든블루는 국내 대표 여성 싱어송라이터 '윤하'와 협업한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는 골든블루 브랜드와 어울리는 감성적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를 다양한 아티스트가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이는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든블루는 국내 대표 여성 싱어송라이터 '윤하'와 협업한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는 골든블루 브랜드와 어울리는 감성적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를 다양한 아티스트가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이는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다. 싱어송라이터 프롬(Fromm)을 시작으로 아도이(ADOY), 이루리, SURL, 솔루션스 등 총 5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했으며 평균 조회수 1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화제가 됐다.
이번 콘텐츠의 주인공인 윤하는 2004년 만 16세의 나이에 '유비키리'로 일본에서 첫 가수 활동을시작해 올해로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국내대표 싱어송라이터다. 히트곡 '비밀번호 486' '오늘 헤어졌어요' 등 발라드와 락 장르를 넘나들며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22년 3월 발매한 '엔드 시어리: 파이널 에디션'에 수록된 타이틀곡인 '사건의 지평선'이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키며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7일 윤하와 협업한 이번 콘텐츠의 티저 영상이 먼저 공개됐다. 티저 영상은 '윤하'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세련된 무대 연출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2022년 3월 발매돼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키며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은 '사건의 지평선'의 일부가 티저 영상에 공개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본편 영상에서는 '골든블루'의 브랜드 감성과 어울리는 윤하만의 플레이리스트와 특별한 인터뷰가 공개될 예정이다. 본편은 오늘 오후 ㈜골든블루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이사는 “윤하의 음악과 골든블루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다는 공통점이 있어 이번 협업이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앞으로도 골든블루의 브랜드 감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음악 콘텐츠를 통해 골든블루의 이미지를 젊고 트렌디하게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 공식 유튜브 채널은 '도시, 음악으로 연결하다'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다른 브랜드 유튜브 채널과 달리 감성적 콘텐츠를 선보이며 MZ세대를 중심으로 구독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반도체 특별법' 당론 발의…산업계 “가장 강력한 투자 유인책”
- 디지털취약계층·딥페이크 예산 증액 관심
- “AI로 검색·광고 등 모든 서비스 혁신”…네이버, 'AI 서비스' 회사로 변신 나선다
- 고려아연, 3분기 영업이익 1499억…전년比 6.5% ↓
- NHN, 역대 최대 매출에도 적자 전환…티메프 사태 영향
- “30살 넘은 여성 자궁 적출해야”… 日 보수당 대표, 저출산 대책 망언에 '뭇매'
- 빼빼로데이에 팬들에게 콘돔 선물한 아이돌? [숏폼]
- 이재용 회장 4차 공판서 재판부, “부정행위 범위 불분명”
- “중국판 라따뚜이”…유명 식당서 생쥐가 먼저 시식 [숏폼]
- “문 고정용으로 썼는데”… 9000원짜리 英 흉상, 45억원 가치에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