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밭작물, 식탁 위 주연으로…'신기루 맛집' 큰 호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 농업의 가치와 밭작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주 밭한끼 페스티벌' 신기루 맛집이 시민들에게 밭작물 요리의 다양함과 경쟁력을 알렸다.
강승태 제주시 마을활력과장은 "신기루 맛집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 밭작물이 식탁에서도 주인공이 될 만한 가치와 매력이 충분하다는 것을 증명되는 것 같아 앞으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제주 농업의 가치와 밭작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주 밭한끼 페스티벌' 신기루 맛집이 시민들에게 밭작물 요리의 다양함과 경쟁력을 알렸다.
제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이재근)은 지난 1일부터 12일간 시 일원에서 '2024 제주밭한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 가운데 지난 9일 오등동 '라피에스타'에서 열린 '신기루 맛집'은 이번 페스티벌의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다.
단 하루만 문을 열었다가 사라지는 식당이라는 의미의 ‘신기루 맛집’은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신기루 빵집'의 확장판이다.
제주 밭작물을 식탁 위 주연으로 내세우는 '신기루 맛집'은 올해 초 공모를 통해 12개의 맛집이 참여해 24개의 신메뉴를 선보였다.
주요 메뉴로는 ▲초코 비트 케이크 ▲제주 메밀 크런치 초콜릿 ▲지슬 스콘 ▲애월밤호박 모찌 등의 디저트류 ▲제주 양하 파스타 ▲찰보리 아란치니 ▲제주 핑크 키마카레 ▲메밀 콜라비 물김치 & 메밀약밥 등의 식사류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200여명의 시식단은 눈과 입으로 밭작물 요리를 맛보고 즐겼으며, 개발된 신메뉴들은 11월 중 각 로컬 맛집을 비롯한 제주 곳곳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시식단 참가자는 "건강하고 신선한 제주 밭작물로 할 수 있는 요리가 이렇게 많고 맛있을 줄 몰랐다"면서 "우리 가정에서도 제주 밭작물을 활용해 다양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을 배운 것 같아 참여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강승태 제주시 마을활력과장은 "신기루 맛집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 밭작물이 식탁에서도 주인공이 될 만한 가치와 매력이 충분하다는 것을 증명되는 것 같아 앞으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시는 밭작물을 활용한 여러 메뉴가 소비자의 기대에 부합하며 제주 농촌의 새로운 수익 구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122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