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핀, 아발란체와 생태계 확장 위한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3 지갑 서비스 위핀(WEPIN)을 운영하는 아이오트러스트는 레이어1 블록체인 아발란체의 개발사 아바랩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이오트러스트 관계자는 "아발란체의 뛰어난 확장성과 위핀 지갑의 편의성이 결합되어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웹3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아발란체 생태계 확장과 블록체인 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웹3 지갑 서비스 위핀(WEPIN)을 운영하는 아이오트러스트는 레이어1 블록체인 아발란체의 개발사 아바랩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기술, 인력, 데이터 등 다양한 자원을 공유하며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바랩스는 위핀에 기술 지원과 마케팅 지원을 제공하고, 위핀은 아발란체 네트워크의 생태계 프로젝트들이 자사 플랫폼에 원활하게 온보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네트워크 효과를 가속할 계획이다.
아발란체는 오픈소스 기반의 ‘스마트 계약 플랫폼’으로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해 더욱 빠른 속도와 거래 완결이 가능한 메인넷을 구축한 프로젝트다. 특히 아발란체 네트워크에서 개발 목적에 따라 맞춤형 블록체인을 구축할 수 있는 ‘아발란체 L1(Avalanche L1)과 코딩이 필요 없는 구독형 블록체인 관리 서비스 ’아바클라우드(AvaCloud)‘ 등을 지원한다.
아이오트러스트 관계자는 “아발란체의 뛰어난 확장성과 위핀 지갑의 편의성이 결합되어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웹3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아발란체 생태계 확장과 블록체인 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