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붉은사막 개발 마무리 단계 진입
펄어비스 신작 '붉은사막'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대규모 게임 행사에 참여해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12일 펄어비스는 2024년 2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와 김경만 최고사업개발책임자(CBO), 조석우 재무기획총괄실장(CFO)이 자리해 3분기 실적 및 사업 방향성을 소개한 뒤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펄어비스는 2024년 연결 기준 3분기 매출 795억 원, 영업 손실 92억 원, 당기순손실 78억 원으로 적자를 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광고 비용 증가 탓이라고 설명했다. 당기순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다.
4분기 검은사막은 10주년을 기념해 검은사막 페스타를 개최한다. 2025년에 선보일 주요 콘텐츠를 소개하고, 예술제와 음악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유저들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검은사막 콘솔은 PC와 모바일에 먼저 선보였던 도사를 출시했다. 또한 유저들에게 더 나은 퀄리티와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차세대 기기 버전 개발도 속도를 내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10월 쿠레나이 클래스를 선보였다. 12월에는 칼페온 연회를 개최해 향후 로드맵을 공유할 계획이다. 검은사막 중국은 두 차례 테스트를 거쳐 10월 24일 출시했다. 대항해시대, 아침의 나라 등 인기 콘텐츠도 연내 선보인다.
이브 온라인은 신규 확장팩 '레버넌트'를 내놓을 계획이다. 이브 뱅가드는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가운데 출시 전까지 게임성을 지속적으로 보완한다.
기존 및 신규 IP 기반 신작으로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 이브 IP 기반 샌드박스 게임 '이브 프론티어'는 블록체인 기반 생존 게임으로 개발하고 있다. 4분기에도 테스트를 진행해 게임을 다듬을 계획이다.
붉은사막은 4분기에도 다양한 게임 행사에 참여해 적극적으로 게임을 알릴 계획이다. 지스타에서 30분 분량의 시연 빌드를 선보인다.
Q. 붉은사막의 구체적인 마케팅 비용은?
붉은사막은 내러티브를 강화하고 완성도를 높이며 순조롭게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다. 유저, 미디어, 인플루언서 마케팅 강도를 높이고 있다. 지스타에서도 30분 분량의 시연 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만큼 일정 가시성도 높아졌다고 판단하고 있다. 연말 글로벌 게임 행사에 참여해 소통할 계획이다. 출시 마지막까지 완성도를 높이고 마케팅을 강화해 최고의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Q. 검은사막 중국의 유저 트래픽과 향후 전망은?
검은사막 중국은 10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출시부터 20여 개에 달하는 클래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중국 서비스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 만큼 신작급의 성과를 목표로 하고 있지는 않다.
중국 시장에서 일정 규모 이상으로 오랫동안 서비스할 수 있도록 퍼블리셔와 노력하고 있다. 그동안 글로벌에서 쌓아온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중국에서도 실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Q. 도깨비 개발 현황은?
도깨비는 지속적으로 에셋을 쌓으며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다. 붉은사막 개발이 마무리 단계 접어들었기 때문에 도깨비 개발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아직은 붉은사막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도깨비 개발 현황도 적절한 시점에 공개하겠다.
도깨비는 많은 에셋이 쌓이고 블랙스페이스 엔진을 통한 개발 효율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붉은사막 이후 빠르게 개발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Q. 언리얼 엔진5로 출시된 신작 대비 붉은사막의 강점은?
게임스컴 이후에도 파리 게임위크에 참여해 유저와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시연을 진행했다. 많은 유저들이 붉은사막의 디테일과 높은 퀄리티에 감탄하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블랙스페이스 엔진이 제공하는 놀라운 비주얼과 유니크한 게임 플레이에 지금껏 보지 못한 게임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붉은사막은 높은 자유도와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 그래픽을 구현해 한 차원 높은 게임성을 구현했다.
출시 전까지 더 많은 시연을 선보여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성공적인 출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Q. 붉은사막 게임스컴과 지스타 시연 빌드 차이점, 데모 버전 공개 계획은?
게임스컴에서 선보인 보스 외에 추가 보스 1종을 시연 빌드에 추가했다. 자세한 내용은 지스타 당일 현장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데모 버전은 마케팅 플랜에 따라서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 추후 소통하겠다.
Q. 이브 프론티어 게임 소개와 예정 출시일은?
CCP 게임즈는 지난 몇 년간 신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이브 IP 기반 신작을 개발했다. 이브 프론티어는 블록체인 기반의 경제 시스템을 갖춘 샌드박스 게임이다. 지난해 공개 이후 수 차례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해 완성도를 높였다.
향후 정식 출시까지 테스트를 진행하고 개발 과정을 공유하겠다.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관련된 토큰 발행은 각 국가별 규제 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추후 공개하겠다.
Q. 붉은사막 판매량 목표치는?
붉은사막은 높은 자유도와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 그래픽을 구현해 한 차원 높은 게임성을 구현했다. 고퀄리티 오픈월드 게임에 걸맞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구체적인 수치를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내부적으로는 시장 기대치보다 높은 수준을 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Q. 붉은사막 출시 이후 매출 지속 전략은?
붉은사막은 싱글 플레이 게임으로 먼저 출시된다. 추후 여러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멀티플레이 모드나 DLC 도입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