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준 농협금융회장 “베이비부머 세대 은퇴 대비…다양한 퇴직연금 상품개발 필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금융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9개 금융 계열사의 상품개발, 외환, 퇴직연금, 사업전략 등 담당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2차 NH농협 금융연구 포럼'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석준 농협금융회장은 "인구 고령화와 외국인 유입 증가의 시대에 금융의 선제적인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특히, 베이비부머 세대 고객의 은퇴에 대비하여 다양한 퇴직연금 상품개발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NH농협금융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9개 금융 계열사의 상품개발, 외환, 퇴직연금, 사업전략 등 담당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2차 NH농협 금융연구 포럼’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인구구조 변화가 금융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학적 의미를 소개하고, 은퇴인구 증가와 국내·외 퇴직연금 시장 동향, 일본의 외국인 유입 정책 변화 양상 및 사례, 지속적으로 국내 유입이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고객에 대한 금융 측면의 대응방안 등이 함께 논의 되었다.
이석준 농협금융회장은 “인구 고령화와 외국인 유입 증가의 시대에 금융의 선제적인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특히, 베이비부머 세대 고객의 은퇴에 대비하여 다양한 퇴직연금 상품개발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hs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윤이 원치 않는다"…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수사 중단'
- “우리 동의한 거지?”…‘성관계 동의 앱’ 국내 출시, 법적 효력 있나?
- '트럭과 접촉사고' 롤스로이스 차주 "수리비 안받겠다"
- 아이유 악플러는 중학교 동문...소속사 180명 무더기 고소
- 최현석이 형이라고?…전현무 급노화 사진 '깜짝'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 얼마?
- '시크' 멜라니아도 웃게 한 샤이니 민호 "다시 뵙는다면…"
- 오은영 “대장암 진단, 하늘 무너지는 줄”…억울했던 ‘그때’ 고백한 이유
- 박한별, '버닝썬 논란' 남편 유인석 질문에 “잘 감시 중이다”
- '정년이' 국극 황태자 정은채, 강렬한 퇴장 '인생캐 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