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건솔루션, 제조특화 자율이동 조작로봇 공동 개발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진로봇(056080)은 인공지능(AI) 자율제조 기업 건솔루션과 손잡고 자율이동 조작로봇(AMMR)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1일 업무협약(MOU)을 맺고, 유진로봇의 AMR '고카트(GoCart)'와 건솔루션의 AI 자율제조 솔루션을 토대로 제조에 특화된 AMMR 공동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유진로봇(056080)은 인공지능(AI) 자율제조 기업 건솔루션과 손잡고 자율이동 조작로봇(AMMR)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유진로봇은 유럽 수출에 꼭 필요한 국제 표준 안전 인증 ‘ISO 13482’를 지난 2021년 국내 모바일 로봇 최초로 획득해 다양한 고카트 모델들을 해외에 수출하고 있다. 또한 국내 다수의 대기업 및 중소형 공장에서 공장 자동화 시스템 및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하고 있다.
박성주 유진로봇 대표는 “이번 고카트 공급 및 기술력을 접목한 자율이동 조작로봇 공동개발 건은 다양한 환경에서 이어지고 있는 공장 자동화 수요에 맞춰 진행했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AMR로 더 많은 해외 공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진로봇의 AMR 고카트는 독자적인 기술력이 담긴 대표 자율주행 모바일 로봇 시리즈다. 180㎏부터 최대 2t까지 적재가능한 스탠다드 모델과 커스텀 AMR 운용이 가능하며, 전방향 이동이 가능한 ‘고카트 옴니(GoCart Omni)’ 라인업도 갖추고 있다.
자체 제작한 로봇전용 3D 라이다로 공간의 정확한 고밀도 3D 모델을 생성해 물체 감지와 매핑, 주행 등 로봇 응용 분야에 맞춰 최적화돼 있다. 로봇 관제 시스템과 연계해 모니터링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스마트 팩토리 연계도 가능하다.
김범준 (yol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