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지에프홀딩스, 밸류업 긍정적…퇴직연금보다 좋은 배당주-IB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투자증권은 12일 현대지에프홀딩스(005440)에 대해 적극적인 주주환원을 위해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배당재원이 지속 늘어나 기업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남 연구원은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로 현대지에프홀딩스 기업가치 상승이 이뤄져야 할 것으로 판단한다"며 "절대배당금 500억원을 기준으로 시가배당률은 약 6.5% 수준으로 추정한다. 퇴직연금보다 좋은 배당주로 평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IBK투자증권은 12일 현대지에프홀딩스(005440)에 대해 적극적인 주주환원을 위해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배당재원이 지속 늘어나 기업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000원을 유지했다. 전날 종가는 4830원이다.
현대홈쇼핑 영업실적이 IBK투자증권 추정치를 하회했지만, 단체급식 식수 증가 및 외식사업부 호조로 현대그린푸드 실적이 기대치를 상회했다는 분석이다. 또 현대리바트 실적 성장으로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짚었다.
남 연구원은 “주요 종속회사 실적이 개선되고 있고, 주력 사업부인 현대그린푸드 실적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실적 개선세는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에 주목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주요 계열사와 현대지에프홀딩스는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밝혔는데, 각사는 자기자본이익률(ROE)을 개선하고 배당정책을 확대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주요 주력 회사들은 주주들에 대한 환원 비율을 늘리고, 주요 종속회사 지분율 확대를 통해 배당 재원을 확보키로 했다.
이 같은 정책을 바탕으로 현대지에프홀딩스 배당재원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현대지에프홀딩스 역시 오는2027년까지 절대배당금 500억원, 반기 주당배당액 최소 150원을 통해 5% 수준의 시가 배당률을 지향하겠다고 밝혔다.
남 연구원은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로 현대지에프홀딩스 기업가치 상승이 이뤄져야 할 것으로 판단한다”며 “절대배당금 500억원을 기준으로 시가배당률은 약 6.5% 수준으로 추정한다. 퇴직연금보다 좋은 배당주로 평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