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딩 핫스톡] 비트코인, 8만8천달러도 돌파⋯또 사상최고가에 관련주 모두 급등

신재원 외신캐스터 2024. 11. 12. 07:0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대장주 비트코인이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에 힘입어 연일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우면서, 코인베이스는 현지시간 11일, 주가가 20%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전날 처음 8만 달러선에  오른 비트코인은 이날 사상 처음 8만 5천 달러선을 돌파한 데 이어 사상 최고점을 8만 8천 달러대까지 끌어올리며 9만 달러선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이 확정되기 전인 지난 5일 오전 7만 달러에서 거래되던 것과 비교하면, 가격이 일주일 만에 25% 이상 뛰었습니다.

가상자산 업계에 대한 처벌을 강화했던 바이든 정부와 달리, 트럼프 2기 정부는 우호적인 정책을 펼칠 거란 기대감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영국 투자 회사 하그리브스 랜스다운의 수잔나 스트리터는 "트럼프의 승리로 시장이 열광하고 있다"며 "가상화폐에 올인하겠다는 그의 약속이 비트코인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라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미 경제 매체 CNBC 방송은 "일부 분석가들은 가상화폐가 계속 상승할 것으로 본다"며 "비트코인이 연말까지 10만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코인베이스뿐만 아니라 오늘 관련주들 모두 급등했는데, 마이크로스트래티지와 마라홀딩스는 각각 26%, 30%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