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2024 달마다 렛츠런팜, 목장에서 놀자’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9월부터 이달까지 한국마사회 제주목장과 협업해 공동 개최한 '2024 달마다 렛츠런팜, 목장에서 놀자'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공사와 마사회는 '달마다 렛츠런팜' 행사를 통해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에 위치한 제주목장에서 도민 및 관광객에게 제주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등 매월 테마가 다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9월부터 이달까지 한국마사회 제주목장과 협업해 공동 개최한 ‘2024 달마다 렛츠런팜, 목장에서 놀자’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개최된 ‘제주특별자치도-국가공공기관 발전협의회’ 전체 회의에서 나온 협업사업으로, 제주 관광 활성화와 지역사회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공사와 마사회는 ‘달마다 렛츠런팜’ 행사를 통해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에 위치한 제주목장에서 도민 및 관광객에게 제주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등 매월 테마가 다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 기간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연과 함께 업사이클링 클래스를 즐기는 ‘패밀리팜’(9월 테마), 연인·친구와 함께 야외 목장 시네마와 콘서트를 즐기는 ‘썬셋팜’(10월 테마), 목장 러닝과 요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액티비티팜’(11월 테마)이 진행됐다.
또한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트랙터 마차를 타고 제주목장의 넓은 초지를 구경하는 등 다양한 시설을 탐방하는 이색 체험이 제공됐다. 이와 더불어 제주목장 안에 위치한 전망대에서 행사 참가자들은 한라산과 함께 9여 개의 오름을 한눈에 확인하는 등 제주 자연을 그대로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달마다 렛츠런팜’ 행사가 진행된 4일간 2500여 명이 프로그램 및 체험활동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한국마사회 제주목장을 활용해 말 테마 관광 자원화 및 관광명소로서 활성화하는 데 앞장서는 한편, 기업 워케이션과 연계한 워크숍 프로그램 등도 공동 운영키로 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이번 한국마사회 제주목장과의 첫 협업을 시작으로 제주목장의 관광 명소화, 한국마사회 선정 그린 승마장의 관광 콘텐츠화, 지역 사회공헌 사업 등 다양한 협업 활동을 의논하며 국가 공공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檢 "이재용, 합병반대 대응 주도" vs 李 측 "전혀 사실 아냐"
- "아이유 악플러, 중학교 동문도 있어…180명 고소, 선처 없다"
- "여자라면 먹고 싶다" KBS N 스포츠, 방통위서 '법정 제재'
- 성폭력 조사 받다 창문으로 투신한 피해자…경찰, 국방과학연구소 조사중
- 與 "김건희 특검법 수정안, '이재명 선고' 시선 분산용"
- 최민환에게 '양육권' 되찾겠다는 율희…전문가 "장담 어렵다" 이유는?
- 검찰, '명태균·김영선' 구속영장 청구
- 만취상태로 111㎞ 과속…고3 치어 숨지게 한 남성, 항소심서 '감형'
- "영업익 밑도는 시총"…KG그룹 일반주주 주주행동 나서
- 대통령실 "尹, 당분간 '외교의 시간'…인적쇄신 시기 유연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