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승격팀 입스위치에 패배→'충격' 전망 나왔다…"다시는 트로피 못 들 거야, 팬들도 받아들여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의 충격적인 패배 이후 트로피를 들지 못할 거라는 전망이 나왔다.
토트넘 홋스퍼는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에서 입스위치 타운에 1-2로 패배했다.
예상치 못한 실점 이후 토트넘이 반격했으나 오히려 입스위치가 도망갔다.
입스위치의 수비를 뚫지 못하며 토트넘의 1-2 패배로 경기가 종료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토트넘 홋스퍼의 충격적인 패배 이후 트로피를 들지 못할 거라는 전망이 나왔다.
토트넘 홋스퍼는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에서 입스위치 타운에 1-2로 패배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격팀 입스위치 타운의 첫 승 제물이 됐다.
선제골을 넣은 팀은 입스위치였다. 전반 31분 카스유테의 크로스가 굴절된 뒤 높이 떴고, 이를 스즈모딕스가 오버헤드킥으로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예상치 못한 실점 이후 토트넘이 반격했으나 오히려 입스위치가 도망갔다. 전반 43분 역습 상황에서 스즈모딕스가 왼쪽에서 크로스를 올렸다. 이 크로스가 드라구신 맞고 굴절됐고 델랍이 마무리했다. 전반전은 토트넘이 1-2로 끌려간 채 마무리됐다.
후반전에도 토트넘의 득점이 나오지 않았다. 후반 4분 코너킥 상황에서 솔란케가 입스위치 골망을 흔들었으나, 득점 과정에서 핸드볼 반칙이 선언되며 골이 취소됐다. 급해진 토트넘은 후반 21분 베르너를 투입하는 등 공격을 강화했다.
토트넘이 추격골에 성공했다. 후반 24분 벤탄쿠르가 포로의 코너킥을 받아 헤더로 골 맛을 봤다. 거기까지였다. 입스위치의 수비를 뚫지 못하며 토트넘의 1-2 패배로 경기가 종료됐다.
경기 후 영국 축구 전문가 리차드 키스가 충격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토트넘이 앞으로 우승을 하지 못한다는 내용이었다. 그는 "토트넘 팬들은 더 이상 우승 트로피를 차지할 수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할 것 같다"라고 주장했다.
이어서 "토트넘은 축구를 할 수 있는 멋진 경기장을 가지고 있다. 가끔씩 팀을 응원하며 즐길 수는 있다"라며 "마지막(우승)이 언제였나? 2008년 후안데 라모스 감독 시절이다. 그 이후로 얼마나 많은 사람이 시도했나?"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 후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우리는 매우 소극적이었다. 템포와 강도를 제대로 맞추지 못했다. 내 탓이다. 내 책임이다. 올해 우리가 겪고 있는 전 내 접근 방식에 달려있다. 내가 고쳐야 할 부분이다"라며 총평을 남겼다.
주장 손흥민도 "우리는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매우 실망스러운 오후다. 큰 책임감을 느낀다. 결과에 대해 죄송하다고 말하고 싶다"라며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