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BTS 진 출연 글로벌 캠페인 영상 누적조회 5억7000만 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제작해 공개한 2024년 서울 관광 글로벌 캠페인 영상 '필 소울 굿'(Feel Soul Good)이 누적 조회 5억7000만 뷰를 기록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9월 방한 외래관광객 수가 코로나19 이전 최고치를 기록했던 2019년의 9월 수치를 넘어섰다"며 "방한 관광객 회복세에 힘입어 앞으로 글로벌 캠페인과 더불어, 서울달 개장과 서울굿즈 출시 등 서울시의 3377 관광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이 출연한 이번 캠페인은 ‘러브’(LOVE), ‘인스파이어’(INSPIRE), ‘펀’(FUN) 등 세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본편 영상, 티저, 가상 옥외광고, 쇼츠 등 11편의 다양한 영상을 제작했다.
슬로건에 맞춘 음원을 직접 제작해 ‘러브’, ‘인스파이어’, ‘펀’ 등 각 테마에 맞게 편곡해서 활용했다. 캠페인 본편 영상의 공개와 동시에 서울의 추천 관광지와 음식점, 액티비티를 댓글로 추천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1만4483명이 댓글을 통해 각자의 사연이 담긴 서울의 장소를 소개했다.
‘러브’에서는 서울의 로맨틱한 관광지를, ‘인스파이어’에는 서울의 맛있는 음식점, ‘펀’에서는 서울의 재미있는 액티비티를 추천받았다. 테마별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15곳을 지도에 저장한 장소 목록을 공유했다.
로맨틱한 관광지로는 N서울타워과 한강, 맛있는 음식점으로는 진미식당과 능동미나리, 재미있는 액티비티로는 롯데월드와 서울달 등이 많이 꼽혔다. 각 지도는 비짓서울 누리집의 에디터 추천 여행 콘텐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지도 또는 네이버 지도 앱만 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김재범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타투 제거 시술 공개 “할 때보다 5배는 아파”
- ‘티아라 왕따사건’ 그래서 진실 뭔데? 12년만에 주장 배틀 (종합)[홍세영의 어쩌다]
- 권유리 “여형사 위해 적당한 근육+체지방 늘렸다”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 최지혜, 18세 출산→세 번 결혼 “일사천리” 일동 경악 (고딩엄빠5)
- 연봉 63억 ‘영앤리치’ 부부의 민낯…욕 난무하는 쇼윈도? (동상이몽2)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