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성주읍 도심 지도를 새로 그렸다…도시재생사업(2단계) 준공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11일 별의별문화마당에서 성주군수, 경북도 관계자, 군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
도시재생사업(2단계)의 세부사업은 건강문화캠퍼스, 어울림복합타운, 별의별문화마당, 경산리 마을만들기로 이뤄져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11일 별의별문화마당에서 성주군수, 경북도 관계자, 군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
도시재생사업(2단계)은 2020년 11월 공모에 선정돼 2021년 1월 설계용역 착수, 2021년 11월 공사 착공, 지난 9월 공사를 완료했다.
도시재생사업(2단계)의 세부사업은 건강문화캠퍼스, 어울림복합타운, 별의별문화마당, 경산리 마을만들기로 이뤄져 있다.
건강문화캠퍼스는 성주체육관 리모델링과 주차 170대가 수용가능한 연면적 4910㎡, 4층 규모의 주차타워 건립으로 2023년 3월 준공, 체육관은 운동 및 문화 공간, 대규모 행사가 가능한 컨벤션 기능을 담당하며, 주차타워는 성주읍 주차난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어울림복합타운은 기존 성주읍행정복지센터 부지에 지하1층/지상4층, 연면적 4900㎡ 규모로 올해 6월 준공, 1층에는 성주읍행정복지센터·작은도서관·주차장(41대), 2층에는 생활문화센터·돌봄센터·사회단체, 3층에는 지역예비군센터, 4층에는 CCTV통합관제센터가 자리해 있다.
공공시설의 복합화를 통해 군민들에게 더욱 효율적인 행정·문화·복지 시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별의별문화마당은 舊(구)농협 주차장 부지에 지상에는 3267㎡ 규모의 도시공원과 지하1, 2층에는 126대의 주차공간을 조성했다.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편리한 주차시설과 각종 행사를 위한 공간과 휴식터를 제공하여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리 마을만들기는 군민회관 건물을 철거하고 주차장(21대)을 조성, 인근 주민들의 주차편의를 도모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2022년 완료된 도시재생사업(1단계)와 도시재생사업(2단계)는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고, 도시재생 3·4단계인 초전면·벽진면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온세대 플랫폼 조성사업과 이천 친환경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전 군민이 변화하는 성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는 성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민환에게 '양육권' 되찾겠다는 율희…전문가 "장담 어렵다" 이유는?
- [상보] 경찰 "문다혜 음주운전 택시기사 추가 조사…상해 여부 확인 차"
- 팬들에게 '콘돔' 사진을?...빼빼로 데이에 농락당한 더 보이즈 에릭
- "30살 넘은 여성 자궁 적출…조바심 나게" 日 보수당 대표가 말한 저출산 대책
- 대통령실 "尹, 당분간 '외교의 시간'…인적쇄신 시기 유연하게"
- "영업익 밑도는 시총"…KG그룹 일반주주 주주행동 나서
- 친명 모임, '李 무죄 촉구 100만 탄원서' 내일 법원 제출
- '야간 자전거 여행' 유행에…中 당국은 외출 금지·도로 봉쇄까지
- 전공의 대표, '여야의정 협의체' 첫발에…"당사자 없이 대화, 한가한 소리"
- 판교-광화문을 15분 만에?…서울시, 내년부터 'UAM' 실증사업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