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직영 평화누리캠핑장, '2024 가족친화 분야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관광공사가 올해 4월부터 직영 중인'평화누리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하는 '2024년 공공우수야영장 공모'에서 '가족친화' 분야 우수야영장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동 사업은 국내 우수한 공공 야영장을 선정,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지속 가능한 캠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는 공모사업이며, 주요 평가 내용은 △가족친화 △교통약자 배려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등 4개 분야로 매년 공모를 진행하고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관광공사가 올해 4월부터 직영 중인'평화누리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하는 '2024년 공공우수야영장 공모'에서 '가족친화' 분야 우수야영장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동 사업은 국내 우수한 공공 야영장을 선정,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지속 가능한 캠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는 공모사업이며, 주요 평가 내용은 △가족친화 △교통약자 배려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등 4개 분야로 매년 공모를 진행하고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올해는 전국 국립공원, 자연휴양림, 지자체 공공 야영장 등 총 607개 야영장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고 1차 서류 심사와 2차 현장 평가를 거쳐 총 20개 공공 우수 야영장을 선정했다.
특히, '평화누리캠핑장'은 여름철 물놀이 시설과 가족 참여형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별한 캠핑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파주지역 관내 지역주민과 합심해 DMZ 팜마켓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 노력을 펼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평화누리캠핑장은 타 캠핑장과 다양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관광취약계층(장애인, 유공자, 한부모 가정 등)과 다자녀 가정을 위해 우선 추첨 혜택과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추첨제 예약 시스템 도입 등으로 예약 절차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였다.
이와함께 고객의 안전과 쾌적한 캠핑 환경 제공을 위해 전직원 안전보건 정기교육 실시를 비롯한 호텔식 침구류 제공, 매일 세탁물 처리와 청소를 통해 철저한 위생 관리를 실천하고 있으며, 일산화탄소 감지기 무상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평화누리캠핑장은 외국인들이 방문하고 싶어하는 곳인 DMZ일원에 위치한 캠핑장인만큼 경기북부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외국인 관광상품을 개발, 1,000여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외국어 소통이 가능한 직원들을 배치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캠핑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관리 및 쾌적한 환경 조성,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특별한 캠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민환에게 '양육권' 되찾겠다는 율희…전문가 "장담 어렵다" 이유는?
- [상보] 경찰 "문다혜 음주운전 택시기사 추가 조사…상해 여부 확인 차"
- 팬들에게 '콘돔' 사진을?...빼빼로 데이에 농락당한 더 보이즈 에릭
- "30살 넘은 여성 자궁 적출…조바심 나게" 日 보수당 대표가 말한 저출산 대책
- 대통령실 "尹, 당분간 '외교의 시간'…인적쇄신 시기 유연하게"
- "영업익 밑도는 시총"…KG그룹 일반주주 주주행동 나서
- 친명 모임, '李 무죄 촉구 100만 탄원서' 내일 법원 제출
- '야간 자전거 여행' 유행에…中 당국은 외출 금지·도로 봉쇄까지
- 전공의 대표, '여야의정 협의체' 첫발에…"당사자 없이 대화, 한가한 소리"
- 판교-광화문을 15분 만에?…서울시, 내년부터 'UAM' 실증사업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