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한국수자원공사 와 손잡고 영주댐 경관조성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영주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영주댐지사가 영주댐 인근 경관조성에 힘 모은다.
영주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영주댐지사는 11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영주호 인근 꽃밭 조성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남서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적극 협조해주신 한국수자원공사 영주댐지사에 감사드린다"며, "꽃밭 조성으로 영주호 주변에 새로운 볼거리를 창출해 관광객 유치와 시민들의 휴식 공간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영주)=김성권 기자] 경북영주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영주댐지사가 영주댐 인근 경관조성에 힘 모은다.
영주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영주댐지사는 11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영주호 인근 꽃밭 조성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댐 주변 지역의 복리 증진과 이산면 꽃밭 조성 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수자원공사 영주댐지사는 사업 대상지인 이산면 석포리·내림리 일원(3만 2,027㎡)을 2027년까지 영주시가 꽃밭 조성에 필요한 부지를 무상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영주시는 영주호 일대에 봄꽃과 가을꽃을 심어 계절별로 변화하는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하며, 지역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관광지로 가꿔나갈 계획이다.
꽃밭 조성으로 관광객 유치는 물론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관광자원으로서의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남서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적극 협조해주신 한국수자원공사 영주댐지사에 감사드린다”며, “꽃밭 조성으로 영주호 주변에 새로운 볼거리를 창출해 관광객 유치와 시민들의 휴식 공간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롯데백화점 대구점, 다양한 클라이밍 슈즈 선보여
- 경일대 스포츠재활의학과, 보행자의 날 재능기부
- 예천군, 2024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시작…2월 말까지5,820t 매입
- 영주시, ‘미래지향 부자농촌건설’…'시·군 농정평가´ 서 최우수상 수상
- 경북농협 농업인의 날 맞아 가래떡 나눔 행사 진행
- 영주시 방범용 CCTV 범죄예방 일등공신…올한해 3500건 사고현장 발견
- 영주서 50대 경찰관 산에서 숨진 채 발견
- 학업·스트레스로 지친 수험생여러분 수목원에서 힐링하세요!
- 문경시-영남사이버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영남이공대, 지역 주민 건강 돌봄 봉사활동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