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일 '입시 추위'는 없어…10월 중순 같은 온화한 가을 날씨 이어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월 중순이 아니라 마치 10월 중순 같은 온화한 가을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도 서울의 한낮 기온이 21.8도까지 오르는 등 대부분 20도를 웃돌아서 평년보다 4도에서 8도가량 크게 높은 기온을 보였습니다.
내일도 아침 기온은 서울과 청주, 광주, 대구 모두 10도로 크게 춥지 않겠고요, 한낮 기온도 서울과 춘천, 대전 18도, 청주와 대구 20도, 부산22도의 분포로 평년보다 좀 더 포근하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월 중순이 아니라 마치 10월 중순 같은 온화한 가을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도 서울의 한낮 기온이 21.8도까지 오르는 등 대부분 20도를 웃돌아서 평년보다 4도에서 8도가량 크게 높은 기온을 보였습니다.
내일도 아침 기온은 서울과 청주, 광주, 대구 모두 10도로 크게 춥지 않겠고요, 한낮 기온도 서울과 춘천, 대전 18도, 청주와 대구 20도, 부산22도의 분포로 평년보다 좀 더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여전히 일교차가 클 것으로 보여서 옷차림 계속 세심하게 신경을 쓰셔야겠고요, 또 오늘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경기 남부와 강원 북부의 내륙, 충청과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 m 미만의 매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서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그리고 내일도 전국의 하늘은 비교적 맑겠습니다만, 대기정체 속에 국외 미세먼지가 들어오면서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공기질이 탁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외출시 호흡기 관리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한편, 수능일인 이번 주 목요일에 다행히 입시 추위는 없겠습니다만, 오후에 서쪽지역부터 약하게 비가 시작돼서 점차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큰 일교차에 대비한 옷차림과 함께 작은 우산도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진 기상리포터 nocutnew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힘 당원 게시판에 '윤 대통령 신변위협 글'…수사 착수
- "젤렌스키, 용돈 끊기기 38일 전"…트럼프 장남의 조롱
- '만두에 코박고 냠냠'…음식점 찜기에서 딤섬 먹는 쥐에 '경악'[이슈세개]
- "나야, 합격 찹쌀떡"…흑백요리사 패러디 수능 응원 '합격요리사'
- 트럼프는 尹을 싫어할 거란 말, 왜 끊이질 않나
- 보건노조, '임현택 탄핵'에 "사필귀정…의료대란 해소 전환점 돼야"
- 경찰, '尹 퇴진 집회' 참가자 6명 구속영장 신청…양경수도 내사
- 尹 "임기 후반기, 양극화 타개에 전향적 노력"…국민 체감 정책 속도
- 올해 '수능 한파' 없다…귀갓길엔 우산 챙겨야
- '성남FC' 재판부, 검사에게 퇴정 명령…"직무대리 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