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새내기공직자 워크숍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담양군은 완도해양치유센터에서 신규자와 7년 이하 공직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새내기공직자 온보딩(onboarding) 희망엔진워크숍'을 추진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1기, 7일부터 8일까지 2기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직무 역량 강화 기획 실무 특강, 대민친절 의식 함양 교육과 조직 소통의 기술과 전략 등 공직 생활 적응을 위한 교육을 추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담양군은 완도해양치유센터에서 신규자와 7년 이하 공직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새내기공직자 온보딩(onboarding) 희망엔진워크숍’을 추진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1기, 7일부터 8일까지 2기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직무 역량 강화 기획 실무 특강, 대민친절 의식 함양 교육과 조직 소통의 기술과 전략 등 공직 생활 적응을 위한 교육을 추진했다.
교육 첫날에는 군 행정국장이 후배 공직자를 위해 그동안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보고서 작성 요령과 청렴한 공직자의 자세 등을 교육했으며, ‘공직자의 신념과 소명 의식으로 만드는 담양군의 미래’를 주제로 전문 강사 교육이 이어졌다.
둘째 날에는 친절·민원 시 필요한 대처 능력 위주의 전문 강사 교육을 시작으로 조직 구성원 간 올바른 소통에 대한 교육과 완도군의 특성화사업 해양치유센터 선진지 견학과 체험 등을 마지막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혼자 걷는 백 걸음보다 백 사람이 걷는 한 걸음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마음가짐으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군민 중심 행정서비스를 실천해달라”고 전했다.
/담양=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팬들에게 '콘돔' 사진을?...빼빼로 데이에 농락당한 더 보이즈 에릭
- "영업익 밑도는 시총"…KG그룹 일반주주 주주행동 나서
- 최민환에게 '양육권' 되찾겠다는 율희…전문가 "장담 어렵다" 이유는?
- [상보] 경찰 "문다혜 음주운전 택시기사 추가 조사…상해 여부 확인 차"
- "아주 각별한 사이네" 성폭력 피해 조사 중 2차가해…결국 창밖 뛰어내려
- "30살 넘은 여성 자궁 적출…조바심 나게" 日 보수당 대표가 말한 저출산 대책
- 日 최초 '공룡학부' 모집에 응시자 10배 몰려…"취업 잘 돼"
- 전공의 대표, '여야의정 협의체' 첫발에…"당사자 없이 대화, 한가한 소리"
- 김종인 "윤석열의 잃어버린 2년 반…김건희도 근본적으로 바뀌어야"
- 판교-광화문을 15분 만에?…서울시, 내년부터 'UAM' 실증사업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