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드림, '청량 드림'이 돌아왔다 '웬 아임 위드 유'[신곡읽기]

정혜원 기자 2024. 11. 11.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NCT 드림이 다시 한번 청량함을 내세운 곡 '웬 아임 위드 유'를 발매했다.

NCT 드림은 11일 오후 정규 4집 '드림스케이프' 음원과 타이틀곡 '웬 아임 위드 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드림스케이프'에는 타이틀곡 '웬 아임 위드 유'를 비롯해 NCT 드림만의 색깔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장르의 11곡이 수록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NCT 드림. 제공| SM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그룹 NCT 드림이 다시 한번 청량함을 내세운 곡 '웬 아임 위드 유'를 발매했다.

NCT 드림은 11일 오후 정규 4집 '드림스케이프' 음원과 타이틀곡 '웬 아임 위드 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정규 4집 '드림스케이프'는 지난 3월 발매한 '드림이스케이프'와 이어지는 작품으로, 이상형의 공간에서 마주한 청춘들의 설렘과 자유를 그렸다.

'드림스케이프'에는 타이틀곡 '웬 아임 위드 유'를 비롯해 NCT 드림만의 색깔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장르의 11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웬 아임 위드 유'는 꿈에 그리던 세상 '드림스케이프'에서 만나게 된 너에게 홀린듯이 빠져들어가는 나의 모습과 너와 함께할 때 느끼는 복합적인 감적으로 로맨틱하게 표현한 곡이다.

'웬 아임 위드 유'는 NCT 드림만의 '청량'함이 더욱 돋보이는 곡이다. NCT 드림은 당초 청량한 느낌의 곡들을 다수 선보였으나, 최근에는 'ISTJ', '스무디'를 통해 비장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선보여 어떤 장르든 소화할 수 있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 NCT 드림. 출처| '웬 아임 위드 유' 뮤직비디오 캡처

이 가운데, 이들은 오랜만에 선보이는 청량한 곡을 통해 자신들과 잘 어울리는 모습은 물론, 팬들이 기다려온 '청량 드림'의 모습을 한껏 드러낼 전망이다.

특히 멤버 마크가 직접 랩메이킹에 참여해 NCT 드림만의 밝은 에너지가 극대화 됐다. 또한 "무지개를 닮은 넌 날 빛나게 해", "난 너만 보여 어느새 어지러워 베이비", "혼자보단 둘이 좋아 둘이 보단 너가 좋아" 등의 가사를 통해 시즈니(공식 팬덤명)에게 전하는 '달달'한 가사도 담겼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꿈에서 본 무지개를 찾아 떠나는 일곱 멤버의 여정이 담겼다. 기차를 매개로 상상과 현실을 오가는 판타지적인 이야기와 감각적인 연출이 동화적인 감성을 자아냈다.

가장 잘하는 청량함으로 돌아온 '칠드림' NCT 드림이 '웬 아임 위드 유'를 통해 다시 한번 가요계를 홀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