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 지역민 건강 보조 지킴이 활동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이공대학교(이하 이공대)가 지역 주민 건강 돌봄 봉사활동인 '지역주민 건강돌봄' 행사를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공대 지역사회봉사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간호학과와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등 보건학과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두류공원 행사장 근처에는 이공대 측에서 마련한 건강 체험부스와 다양한 볼거리가 즐길거리가 제공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건학과 관계자 지역민 1200여 명 대상 의료 봉사
[더팩트ㅣ대구=김민규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이하 이공대)가 지역 주민 건강 돌봄 봉사활동인 '지역주민 건강돌봄' 행사를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9일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 인근에서 개최됐다. 이공대 지역사회봉사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간호학과와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등 보건학과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두류공원 행사장 근처에는 이공대 측에서 마련한 건강 체험부스와 다양한 볼거리가 즐길거리가 제공됐다. 특히 건강 체험 부스에는 1200여 명이 넘는 이용자가 몰려 행사가 종료되는 시간까지 사람으로 붐볐다.
간호학과는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혈당 및 혈압 체크를 시작으로 치매·우울 검사 등을 통한 기초 건강 체크를, 물리치료과는 건강마사지 체험과 질환에 따른 통증과 대처법에 대한 정보 공유를, 치위생과는 구강 검사와 구강 및 틀니 관리 안내 등을 진행했다.
장수현 영남이공대학교 지역사회봉사센터 센터장은 "보건계통 학생들이 경험한 학습을 통해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전공지식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1심 선고 D-4…생중계 가능성은 '글쎄'
- 野 항의 때문에 국회 안 왔다는 尹…역대 시정연설 어땠나
- 尹과 정면충돌은 피한 韓…갈등 봉합 집중 전망
- [강일홍의 클로즈업] '장기 파행' 방통위, 'TBS 회생'도 오리무중
- [페스티벌①] 20대 女 관객 급증…한 번 가면 '덕후'되는 곳
- '지옥2' 김성철, '독이 든 성배'에도 의연했던 이유[TF인터뷰]
- 수도권 아파트 디딤돌 한도 5000만원 싹둑…규제에 서민 '비명'
- [현장FACT] 서울시 '킥보드 없는 거리' 추진…어떤 모습이길래? (영상)
- [연말엔 금융주②] 신한지주, 이익 둔화에도 '진심' 보인 주주환원 통했다
- 러 "모스크바 공격한 드론 32대 격추"…공항 3곳 잠정 폐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