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사회서비스원, ‘돌봄 리빙랩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기억챙김’성과공유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인식)은 11일 대전 서구 괴정동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중앙사회서비스원(원장 조상미)의 지원으로 추진한 사회서비스 다변화 사업 '돌봄 리빙랩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기억 챙김' 성과공유회 및 포럼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을 비롯해 사업에 참여한 4개 컨소시엄과 8개 노인복지관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에 참여한 70여 명의 어르신들이 함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인식)은 11일 대전 서구 괴정동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중앙사회서비스원(원장 조상미)의 지원으로 추진한 사회서비스 다변화 사업 ‘돌봄 리빙랩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기억 챙김’ 성과공유회 및 포럼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을 비롯해 사업에 참여한 4개 컨소시엄과 8개 노인복지관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에 참여한 70여 명의 어르신들이 함께했다.
행사의 첫 순서로 뇌 건강 프로그램에 참여한 7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펜토미노(공간지각력, 지남력) △도미노(판단 실행력) △조각 퍼즐(기억력 및 판단 실행력) 등 1년 동안 진행했던 인지 훈련 교구를 활용한 ‘인지 건강 대회’가 열렸다.
이어진 포럼에서는 스웨덴과 일본의 노인 정책을 소개하고 한국 노인복지의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다변화 사업에 참여한 컨소시엄 기관 대표들이 치매 예방 사업의 확대와 참여 유도 방안을 발표하며 향후 개선점을 살폈다.
행사의 흥을 높이는 공연과 인지 건강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어르신에게 상을 전달하는 것을 끝으로 1년간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를 마쳤다.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장은 "오늘은 지난해 처음 시범사업을 추진한데 이어 올해 5개 자치구로 확대한 다변화 사업의 성과를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발전 방향을 살펴본 자리"라며 "의미 있는 성과를 낸 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경증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박명래 한국노인복지관협회 대전지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함께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1심 선고 D-4…생중계 가능성은 '글쎄'
- 野 항의 때문에 국회 안 왔다는 尹…역대 시정연설 어땠나
- 尹과 정면충돌은 피한 韓…갈등 봉합 집중 전망
- [강일홍의 클로즈업] '장기 파행' 방통위, 'TBS 회생'도 오리무중
- [페스티벌①] 20대 女 관객 급증…한 번 가면 '덕후'되는 곳
- '지옥2' 김성철, '독이 든 성배'에도 의연했던 이유[TF인터뷰]
- 수도권 아파트 디딤돌 한도 5000만원 싹둑…규제에 서민 '비명'
- [현장FACT] 서울시 '킥보드 없는 거리' 추진…어떤 모습이길래? (영상)
- [연말엔 금융주②] 신한지주, 이익 둔화에도 '진심' 보인 주주환원 통했다
- 러 "모스크바 공격한 드론 32대 격추"…공항 3곳 잠정 폐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