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2024 쓱데이' 매출 2조원 넘겨 역대급 실적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그룹은 올해로 5회차를 맞은 '2024 쓱데이' 행사를 통해 역대급 실적을 올렸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 쓱데이 매출은 2조원을 넘겼다.
신세계그룹은 "2024년 쓱데이는 쇼핑 경험의 다양화와 소비자 혜택 강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며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신세계그룹은 올해로 5회차를 맞은 '2024 쓱데이' 행사를 통해 역대급 실적을 올렸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 쓱데이 매출은 2조원을 넘겼다. 지난해 쓱데이보다 20% 증가한 수치이자 당초 계획했던 1조9000억원을 초과 달성했다.
지난 1~3일 사흘간 쓱데이를 연 이마트에서는 지난 2일 하루에만 사상 처음으로 하루 매출 1000억원을 넘겼다. '쓱데이 시그니처' 상품, 한우 반값 할인 행사, 골라담기 행사 등 파격적인 초특가 혜택에 고객들은 오픈런을 이어갔다.
신세계백화점은 글로벌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를 모티브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아케인'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을 유치했다.
백화점 30.3%, 면세점 132%, 신세계푸드 59%, 스타벅스 58%, W컨셉 33% 등 계열회사 모두 우수한 실적을 내며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
이번 쓱데이에서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매출 향상도 뚜렷했다. G마켓은 라이브 방송일 매출 기준 로봇청소기 로보락 제품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신세계 계열사 3곳을 포함한 총 6개 회사가 참여해 오프라인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쓱데이 빌리지'가 열렸다. 쓱데이 빌리지를 찾은 고객 수는 2만1000명에 달했는데, 이는 스타필드에서 열린 팝업스토어 가운데 최다 방문 기록이다.
또 쿠키런, 헬로카봇, 신비 아파트 등 인기 캐릭터 퍼레이드로 고객을 유치하면서 신세계프라퍼티의 매출도 8.1% 신장했다.
외부 제휴 프로모션도 큰 몫을 했다. 빗썸과 협업으로 비트코인 100억 지급한 '쓱썸쏨' 이벤트에는 약 65만건의 참여가 이어졌다.
신세계그룹은 “2024년 쓱데이는 쇼핑 경험의 다양화와 소비자 혜택 강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며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팬들에게 '콘돔' 사진을?...빼빼로 데이에 농락당한 더 보이즈 에릭
- '야간 자전거 여행' 유행에…中 당국은 외출 금지·도로 봉쇄까지
- 전공의 대표, '여야의정 협의체' 첫발에…"당사자 없이 대화, 한가한 소리"
- 판교-광화문을 15분 만에?…서울시, 내년부터 'UAM' 실증사업 착수
- "30살 넘은 여성 자궁 적출…조바심 나게" 日 보수당 대표가 말한 저출산 대책
- 日 최초 '공룡학부' 모집에 응시자 10배 몰려…"취업 잘 돼"
- "아주 각별한 사이네" 성폭력 피해 조사 중 2차가해…결국 창밖 뛰어내려
- 전 남편과 대화하다 '홧김에' 흉기로 찌른 50대 여성
- 김종인 "윤석열의 잃어버린 2년 반…김건희도 근본적으로 바뀌어야"
- "혼자 독립하는 자식 같아"…청소 업체 직원이 남긴 '삐뚤' 편지에 왈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