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석 송파구청장 “장지천 수변에 벚꽃광장·황톳길 조성”[구청장NOW]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강석 서울 송파구청장이 11일 장지천 수변활력거점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대상지를 점검했다.
장지천 수변활력거점 조성사업은 지난해 2월 서울시 '수변활력거점 조성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올해 7월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해 내년 상반기 착공,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지천을 서울 동남권을 대표하는 수변활력거점 명소로 발전시키고, 가든파이브 주변 지역 상권에도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 착공, 하반기 개장 예정
“서울 동남권 수변활력거점 명소될 것”
서강석 서울 송파구청장이 11일 장지천 수변활력거점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대상지를 점검했다.
장지천 수변활력거점 조성사업은 지난해 2월 서울시 ‘수변활력거점 조성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올해 7월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해 내년 상반기 착공,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도심과 수변 접근성 강화를 위해 장지천을 가든파이브 중앙광장과 연결하고, 하천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데크와 프롬나드 스탠드를 설치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또 법원로에서 단절된 산책로를 이어주는 수변·공원 연결스탠드를 설치하고, 장지천 상부 벚꽃길과 하부 산책로를 연결하는 램프를 설치한다. 이렇게 되면 장지천 일대 길목의 동선이 한층 편리해진다.
주민과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가든파이브 연결 구간에 벚꽃잔디광장을 조성해 가족친화적인 휴게공간을 조성한다. 벚꽃선형광장, 피플라운지 등 주민편의시설을 확충하고, 교통약자를 포함한 주민들이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제방 상부 벚꽃길의 기존 판석을 제거한 뒤 투수블록으로 재포장할 계획이다.
특히 구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도심에서 자연의 흙과 직접 만날 수 있는 마사토길과 순환형 황톳길 및 황토특성화공간을 조성하여 약 1009m 구간의 어싱길을 조성한다.
서강석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지천을 서울 동남권을 대표하는 수변활력거점 명소로 발전시키고, 가든파이브 주변 지역 상권에도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왕따는 사실…증거자료도 있다' 티아라 출신 화영, 12년만 폭로
- '손흥민 풀타임' 토트넘, 안방서 승격팀 첫 승 제물 됐다
- “기안84·침착맨도 건물주” 억대연봉 웹툰작가, 말못할 속사정은[일터 일침]
- '망상이나 착란 아니냐'… 성폭력 피해자, 창문으로 뛰어내렸다
- '백종원 레미제라블', 9호 처분 절도범 출연 논란에 '방송으로 봐달라'
- 커플템, 와인바 목격설…정우성·신현빈, 커뮤니티발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로케트 파워, 도발로 밟아”…GD의 ‘POWER’ 北 김정은이 부른다면
- “다른 남자 만났어? 그럼 죽어!”…강서 오피스텔 살인 40대男 구속
- 빈지노 부부 득남…'4시간 반 분노의 질주급'
- '결혼하더니 바뀌었네'…조세호, 유재석도 놀란 확 달라진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