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장애인 업무 매뉴얼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제주도 서귀포시 빠레브(BAREVE) 세미나실에서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장애인 업무 매뉴얼 검토회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검토회의는 박금렬 기획이사를 비롯해 보건복지부 공무원, 지자체 행복이음 핵심요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2023년 처음으로 행복이음 핵심요원이 직접 참여한 사회보장정보시스템 통합업무 매뉴얼을 제작해 지자체 공무원에게 배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제주도 서귀포시 빠레브(BAREVE) 세미나실에서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장애인 업무 매뉴얼 검토회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검토회의는 박금렬 기획이사를 비롯해 보건복지부 공무원, 지자체 행복이음 핵심요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업무별 시스템 활용법뿐 아니라 실제 사용자가 시스템을 사용하기 쉽도록 관련 지침, 업무 팁, 자주하는 질문 등을 추가하도록 토의를 진행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2023년 처음으로 행복이음 핵심요원이 직접 참여한 사회보장정보시스템 통합업무 매뉴얼을 제작해 지자체 공무원에게 배포했다. 올해는 11월말까지 장애인 업무 매뉴얼을 발간해 각 지자체에 배부할 예정이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앞으로도 현장의 수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장애인 업무 매뉴얼을 발전시켜 실무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행복이음 핵심요원이란 사회복지분야 실무 경력이 5년 이상인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중 희망자와 현장 종사자의 추천 공무원 등으로 시스템 고도화와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또 지방자치단체 신규 전입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시스템 사용법 교육 및 매뉴얼 작성 등을 하는 멘토로서 역할 등을 수행하고 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컴 AI, 공공시장 진출 청신호
- “QD 없는 QD TV” 한솔케미칼, 中 TCL 공정위 제소
- 포철 3파이넥스공장 화재 진압…포스코 “철강생산·조업 차질 無”
- 11월 국회 디지털예산 증액, AI기본법·단통법 폐지 가속도 기대
- [DAN 24] 네이버, AI 원천 기술 내재화…“온 서비스 AI로 가치 제공”
- 백화점, 무더위·소비둔화 '직격탄'…편의점에 오프라인 1위 내주나
- [DAN 24] 네이버, 검색결과 종합 추론 'AI 브리핑' 내년 적용…“콘텐츠 연결 집중”
- “AI로 검색·광고 등 모든 서비스 혁신”…네이버, 'AI 서비스' 회사로 변신 나선다
- M5 탑재한 비전프로 2, 빠르면 내년 가을 출시
- [르포]고령자 운전부터 드론·전기차 안전까지…교통안전공단 가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