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데이 매출 ‘2조원’ 돌파…한우부터 TV까지 다 팔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회차를 맞은 신세계그룹의 대표 할인행사 '2024 쓱데이'가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쿠키런, 헬로카봇, 신비 아파트 등 인기 캐릭터 퍼레이드 등 고객을 유치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려, 신세계프라퍼티의 매출도 8.1% 신장했다신세계그룹은 "2024년 쓱데이는 쇼핑 경험의 다양화와 소비자 혜택 강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며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당초 계획 '1조9000억원' 초과 달성
계열사 모두 매출 증가
면세점 132%, 스타벅스 58%, W컨셉 33%↑
이마트 하루 매출 사상 첫 ‘1000억’ 돌파
사흘간 팔린 한우만 100억 등 신기록 양산
5회차를 맞은 신세계그룹의 대표 할인행사 ‘2024 쓱데이’가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11일 신세계그룹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 쓱데이 매출이 2조원을 넘겼다고 밝혔다. 작년 쓱데이보다 20% 증가했으며 당초 계획했던 1조9000억원도 초과 달성했다.
1~3일 사흘간 쓱데이를 연 이마트에서는 2일 하루에만 사상 처음으로 하루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한우는 111% 판매가 늘며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
수입버터 매출은 23% 늘었고 올리브유는 176% 폭증했다. 올리브유는 별다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확실히 싼’ 가격에 빠르게 입소문이 나며 매장마다 완판 기록을 세웠다. 높은 가격으로 구매 비용 부담이 커 미뤄왔던 TV, 냉장고, 세탁기 특가 구매 찬스에도 고객이 몰리며 대형가전 매출은 28%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은 글로벌 인기 게임 ‘롤’을 모티브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아케인’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을 유치했다. 이외에도 백화점 30.3%, 면세점 132%, 신세계푸드 59%, 스타벅스 58%, W컨셉 33% 등 대부분의 계열사가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매출은 74% 증가했고, 온라인에서 판매된 여행 상품 매출도 크게 늘었다.
다양한 쓱데이 이벤트가 열린 스타필드에도 고객들이 몰렸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신세계 계열사 3곳을 포함한 총 6개 회사가 참여해 오프라인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쓱데이 빌리지’를 열었다.
쓱데이 열흘간 쓱데이빌리지를 찾은 고객 수는 2만1000명에 달한다. 이는 스타필드에서 열린 모든 팝업스토어 중 최다 방문 기록으로 기존 목표로 했던 방문객 5000명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다.
스타필드 고양, 수원, 안성에서는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대규모 재고 기획전인 초저가 클리어런스 세일을 열며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의 진면목을 선보였다. 쿠키런, 헬로카봇, 신비 아파트 등 인기 캐릭터 퍼레이드 등 고객을 유치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려, 신세계프라퍼티의 매출도 8.1% 신장했다
신세계그룹은 “2024년 쓱데이는 쇼핑 경험의 다양화와 소비자 혜택 강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며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원조차 안 사더니” 백종원 더본코리아 연일 급락
- 군포대야미지구 ‘대방 디에트르’ 이달 공급 예정
- “은행권 대출 문턱 높였더니”…2금융권 가계대출 급증
- 강원 원주 기회발전특구 지정,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눈길
- 경콘진, 의정부 혁신도시 스타트업 챌린지 성료… ‘뇌지컬 트레이닝’… ㈜노이랩 대상
- 디딤돌대출 한도 축소…돈줄 막힌 서민 ‘발 동동’
- “오세훈표 강북전성시대 오나” 서울시, 월계 2지구 개발 계획 확정
- "트럼프 측, IRA 전기차 보조금 폐지 계획"…K전기차·배터리 타격 우려
- 닥터나우, ‘제2의 타다금지법’ 되나···‘약사법 개정안’에 업계 반발
- “보유주식 현금화하더니” 워런 버핏, 도미노피자 주식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