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상 모욕’ 미국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 검찰 송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평화의 소녀상'에 입을 맞추는 등의 부적절한 행동을 해 논란이 인 미국인 유튜버가 편의점에서 난동을 부린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소말리는 지난달 17일 서울 마포구의 한 편의점에서 노래를 크게 틀고 컵라면에 담긴 물을 테이블에 쏟는 등 편의점 운영을 방해한 혐의를 받습니다.
소말리는 평화의 소녀상에 입을 맞추는 등의 부적절한 행동을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해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화의 소녀상’에 입을 맞추는 등의 부적절한 행동을 해 논란이 인 미국인 유튜버가 편의점에서 난동을 부린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지난 6일 유튜버 조니 소말리를 업무방해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소말리는 지난달 17일 서울 마포구의 한 편의점에서 노래를 크게 틀고 컵라면에 담긴 물을 테이블에 쏟는 등 편의점 운영을 방해한 혐의를 받습니다.
당시 소말리는 자신의 행동을 편의점 직원 제지하자 욕설을 하기도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소말리는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이러한 장면을 담은 영상을 올렸고 경찰은 이 영상을 근거로 소말리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소말리는 이후 출국 정지 조치됐습니다.
소말리는 평화의 소녀상에 입을 맞추는 등의 부적절한 행동을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해 비난을 받았습니다. 현재 소말리는 폭행과 마약 투약 등의 혐의로도 경찰에 고발된 상태입니다.
소말리의 부적절한 행동이 이어지자 일부 유튜버 등은 소말리에 대한 사적 제재를 하겠다는 목소리를 내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지난달 31일에는 서울 송파구 방이동의 한 거리에서 20대 유튜버가 소말리를 폭행해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지난 8일에는 소말리가 경기 구리시에서 누군가 자신을 쫓아온다며 경찰에 신고하기도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추재훈 기자 (mr.chu@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명태균 “공천 개입 아닌 인사 추천”…기자와 설전도 [지금뉴스]
- 여야의정 협의체 출범…“12월 말까지 의미 있는 결과 도출”
- 북한군 무전 공개 “본격 실전 준비”…“트럼프, 푸틴·젤렌스키 통화”
- 코끼리가 호스로 샤워에 장난까지…과학자도 ‘경악’ [이런뉴스]
- 보이스피싱 신고 추적했더니…“대포폰 3,400대 밀반출해 범행”
- 겨울잠 자는 ‘황금박쥐’…제주 김녕굴서 7년 만에 발견
- “10대 셋이 들어와서”…광안대교 안 보인 불꽃축제 [잇슈 키워드]
- 청소년 SNS 폐해 심각…호주, 세계 첫 금지
- 장 보던 중 날벼락…쇼핑센터 안으로 떨어진 자동차 [잇슈 SNS]
- “예산 10조 원”…‘잼버리’ 치른 전북, 올림픽 도전?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