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3분기 영업이익 60억원…전년 比 67.9%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는 11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 3분기 매출 539억원, 영업이익 60억원, 당기순이익 1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2%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67.9% 증가했고 순이익도 흑자 전환했다.
톡신 제제 매출은 수출 물량 생산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줄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국내와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 32%, 2% 증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톡신 생산량 저하로 매출감소"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는 11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 3분기 매출 539억원, 영업이익 60억원, 당기순이익 1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2%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67.9% 증가했고 순이익도 흑자 전환했다.
메디톡스는 보툴리눔 톡신 제품의 생산량 저하로 매출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톡신 제제 매출은 수출 물량 생산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줄었다. 메디톡스는 오창 1공장의 품질 유지를 위해 3분기 정기점검기간을 활용해 최신 설비를 교체한 바 있다. 9월부터 정상가동에 들어갔다.
대부분의 수출 물량을 생산하는 1공장의 가동률 변화에 따른 매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메디톡스는 오송 3공장의 수출 국가별 제조소 추가를 추진하고 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국내와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 32%, 2% 증가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은 유통 채널 확대를 바탕으로 전년 동기보다 30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달성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톡신, 필러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생산량 확대 전략을 차질 없이 진행해 매출 경신 목표와 이익 개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