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치매안심센터, 치매 안심마을 안전환경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치매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치매안심마을 안전환경 조성사업'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올해 7월 '2024년 치매 안심마을 우수선도사업(보건복지부 주관) 공모'에 선정돼 국비 포함 1,5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치매 안심마을 가정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위해 안전 환경을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치매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치매안심마을 안전환경 조성사업’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치매 안심마을은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인 마을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개 마을(북평면 남평1리, 신동읍 조동5리)을 지정하고 운영 중이다.
정선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8일까지 치매안심마을 내 치매 환자 및 고위험군 대상 89가구에 화재 예방을 위한 가스차단기(타이머콕)를 보급·설치하고 치매 안심마을 모든 세대에 소화기를 지원했다.
아울러, 타이머콕 설치 후 사용법 및 가정용 소화기 사용요령을 교육하고 대상자들이 사용 방법을 이해하도록 도왔다.
신애정 정선군보건소장은 “치매 안심마을의 모든 구성원들이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치매가 있어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춘봉 기자(=정선)(casinohong@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집회 진압 경찰에 "'백골단' 떠올라…누군가 지휘했을 것"
- '이재명 때리기'로 與 갈등 봉합? 한동훈, 연이은 대야공세
- 트럼프, 우크라 종전에 속도 내는 이유는 취임식 때문? "긴장 속 취임 원치 않아"
- 박찬대 "'김건희 특검법' 다 열어놓고 협의…한동훈, 직접 안 제시하라"
- 김종인 "尹 아직 현실인식 부족…김건희, 국정에 지나치게 관여"
- 대원 1명 죽자 258명 살해…민간인 사살 '면죄부' 학살자들, 희미해진 '살인의 기억'
- 비만치료제 '위고비' 열풍에 경계해야 하는 것들
- 미국 정치 심장부에서 벌어지는 복음주의자들의 권력 게임
- 尹, 트럼프 등장 이후 "안보 분야 한꺼번에 확 바꿀 수 있을지 잘 챙겨달라"
- 우크라 무기 지원 尹 고집 언제까지?…러-우 전쟁 끝낸다는 메시지 계속 내는 트럼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