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사회공헌·콜라보 콘텐츠 부문 2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산나눔재단이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최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사회공헌 부문과 콜라보 콘텐츠 부문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400여개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을 소비자 패널 심사와 전문가 검증을 거쳐 우수 기관을 선정한다.
아산나눔재단은 기업가정신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튜브 콘텐츠로 제작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산나눔재단이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최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사회공헌 부문과 콜라보 콘텐츠 부문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400여개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을 소비자 패널 심사와 전문가 검증을 거쳐 우수 기관을 선정한다. 아산나눔재단은 기업가정신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튜브 콘텐츠로 제작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아산나눔재단은 스타트업 대표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는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재단 임직원·스타트업 대표 등의 일상을 보여주는 '릴레이 아산로그',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 전략을 공유하는 '스타트업 성장노트', 유명 개그맨이 스타트업 일일 인턴에 도전하는 '해봤어?' 등 총 4개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16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빠더너스'와 협업하기도 했다. 아산나눔재단 유튜브 채널은 약 2년 만에 구독자 수가 약 5배 증가, 올해 1만 구독자 달성을 앞두고 있다.
홍수연 아산나눔재단 홍보팀장은 “이번 수상으로 아산나눔재단이 대중에게 기업가정신을 일깨우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면서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에서 대중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창업가와 사회 혁신가, 미래세대에게 도전과 성장의 메시지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컴 AI, 공공시장 진출 청신호
- “QD 없는 QD TV” 한솔케미칼, 中 TCL 공정위 제소
- 포철 3파이넥스공장 화재 진압…포스코 “철강생산·조업 차질 無”
- 中텐센트, 샤오미TV에 클라우드 게임 출시... '검은신화: 오공' 등 지원
- [관망경]유료방송 '골든타임'이 끝나간다
- 한화오션, LNG운반선 2척 수주…단일 조선소 최대 수주고
- 삼성 '갤폴드 SE', 3차 판매 물량도 10분 만에 완판
- 도지코인 일주일 새 95%↑… 트럼프·머스크 효과에 고공행진
- “돼지! 나 물개, 수신”… 우크라, 북한군 무선 통신 감청 공개
- 아이폰15, 올 3분기 가장 많이 팔렸다… “삼성은 탑10 비중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