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파이넥스 공장서 화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에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해 1명이 화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11일 경북 포항남부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4시20분께 포항제철소 3파이넥스 공장 용융로에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했다.
이날 새벽에 발생한 폭발이나 진동은 포항제철소 인근인 송도동·해도동 뿐만 아니라 흥해읍 등 포항 지역 여러 곳에서 확인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에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해 1명이 화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11일 경북 포항남부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4시20분께 포항제철소 3파이넥스 공장 용융로에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했다.
이날 새벽에 발생한 폭발이나 진동은 포항제철소 인근인 송도동·해도동 뿐만 아니라 흥해읍 등 포항 지역 여러 곳에서 확인됐다. 화재 당시 공장 내부에 있던 근무자 8명 중 1명이 다치고 7명이 대피했다.
부상자 A(36)씨는 얼굴 등에 2도 화상을 입고 포항 한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소방당국은 인력 206명, 장비 55대를 투입해 오전 6시37분께 불길을 잡았다.
불이 난 파이넥스 공장은 원료를 예비 처리하는 공정을 생략하고서 철광석과 유연탄을 바로 사용해 용광로(고로)처럼 쇳물을 생산하는 설비로 포항제철소에 있는 다른 용광로 설비처럼 규모가 크다.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하고 있으며 경찰 또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화재 현장에서 감식을 진행하고 있다.
포항=황재윤 기자 newsdeer@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와이스 모모, 브라톱만 입고 환한 미소… 아찔한 섹시미 - 머니S
- 샤를리즈 테론, 49세 나이 맞나… 섹시미 가득한 몸매 '여전' - 머니S
- 코트에 바디슈트만?… 티아라 효민, 아찔한 핫걸 '과감' - 머니S
- 한소희, 섹시미 담은 드레스 자태 공개… 매혹+아찔 - 머니S
- 로제, 크롭티로 드러낸 개미허리… 일상서도 완벽 몸매 - 머니S
- 14년째 공백기… '이나영♥' 원빈 근황 전해졌다 - 머니S
- 옥순봉 출렁다리 입장료… 7급 공무원 주머니로 '쏙'? - 머니S
- "1억 뚫었다" 달리는 비트코인에 업비트·빗썸 활짝… 거래량 150% 폭증 - 머니S
- 불법 OTT '누누티비' 운영자 붙잡혔다… '티비위키' '오케이툰' 압수 - 머니S
- 태영 이어 '건설 부실 리스트' 예고… 시공능력 상위업체 포함 - 머니S